3셀 리튬폴리머 배터리 1,000 mAh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그냥 15 만원에 15 개 구입해서 비행횟수 확인할 필요없이 1 년 내내 날려도 다 못쓸 것이고
아무리 많이 날린다고 해도 2,000 회 비행은 힘들 것이고
15 만원에 그냥 아무 생각없이 써도 몇년은 쓸수 있는 배터리인데
뭐 ~ 배터리 사용량 확인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지만
저의 성격상 기록해 둡니다.
언젠가는 또 보게 되더라구요.
사용중인 배터리중 시간대별 표본으로 꺼내어 측정해 보았습니다.
2011년 2월 06일부터 ~~~ 사용중
1 번 배터리 : 200 회 사용 (양호)
2 번 배터리 : 148 회 사용 (2014년 9월 분실)
3 번 배터리 : 172 회 사용 (양호)
4 번 배터리 : 168 회 사용 (양호)
5 번 배터리 : 135 회 사용 (양호)
2012년 8월 21일부터 ~~~ 사용중
6 번 배터리 : 127 회 사용 (양호)
7 번 배터리 : 115 회 사용 (불량)
8 번 배터리 : 119 회 사용 (양호)
9 번 배터리 : 120 회 사용 (양호)
10 번 배터리 : 100 회 사용 (불량)
2013년 4월 26일부터 ~~~ 사용중
11 번 배터리 : 104 회 사용 (양호)
12 번 배터리 : 106 회 사용 (양호)
13 번 배터리 : 65 회 사용 (불량)
14 번 배터리 : 95 회 사용 (불량)
15 번 배터리 : 95 회 사용 (양호)
사용횟수(상태) 충전량(%) 밸런스(%) 내부저항 1 Cell 2 Cell 3 Cell
==============================================================================
1번 배터리 200 회(양호) 98 92 121 133 148
6번 배터리 127 회(양호) 97 80 95 108 103
14번 배터리 95 회(불량) 97 41 131 103 82
15번 배터리 95 회(양호) 97 80 94 71 68
EPP Sbach
(처녀비행:2013.06.10)
금일비행 누적비행
===================
1 790
보라매 S
(처녀비행:2005.08.04)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104
( 1B: 200 / 2B: 148 / 3B: 172 / 4B: 168 / 5B: 135 / 6B: 127 / 7B: 115 / 8B: 119 / 9B: 120
10B: 100 / 11B: 104 / 12B: 106 / 13B: 65 / 14B: 95 / 15B: 95 )
비행장 정리작업도 이어 갑니다.
오늘은 저 멀리 보이는 곧게 뻗은 나무들을 제거하러 갑니다.
목표지점 입니다.
지난 작업시 가시에 찔려서 가지고 나온 다른 장갑인데
역시 가시에 찔립니다.
요즘 비행장 작업하면서 여기저기 작은 상처들과 가시에 찔리고
가시가 옷에 박혀서 빨래한 이후에도 찔리고 등등
고충이 말이 아닙니다 ~.~
오늘의 목표작업은 완료 했습니다 ^^
=================================================================================================
공주 "공산성"의 늦가을 !!!
'2014~2017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01일 (2015) 비행일지 = 방망이 형제와 함께 ~ (0) | 2015.12.05 |
---|---|
11월 30일 (2015) 비행일지 = OS 46 VF 엔진으로 다시 시작 !!! (0) | 2015.12.02 |
11월 20일 (2015) 비행일지 = 힘들지만 보람된 비행장 정비 (0) | 2015.11.22 |
11월 19일 (2015) 비행일지 Part 2 = "타이거 2" 기체 정비후 한번 더 ^^ (0) | 2015.11.21 |
11월 19일 (2015) 비행일지 Part 1 = 6 년만에 "Carl Goldberg TIGER 2" (0) | 2015.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