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 Flight

11월 30일 (2015) 비행일지 = OS 46 VF 엔진으로 다시 시작 !!!

박성만 2015. 12. 2. 22:56

YOSHIOKA "FLASH PRO"

가장 매칭이 좋았던 "OS 46 VF abc" 엔진으로 다시 시작 합니다.

 

기존의 교체했던 엔진들의 히스토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구요.

 

https://rc-f3a.tistory.com/8549758

 

4월 18일 (2013) 비행일지 = "FLASH PRO"의 5번째 엔진 교체 !!!

요즘같은 강한 봄바람이 불때 생각나는 기체가 있습니다. 바람에 강한 FLASH PRO ^.^ 바람이 강한 기간의 땡비에만 운용하기 위해 기체를 꺼내었습니다. 그리고 새심장을 달아 주었습니다. 2005.09.27

rc-f3a.tistory.com

 

"OS 46 VF abc" 엔진으로 다시 돌아 왔지만 "플래쉬 프로"는 이번이 6 번째 엔진 교체가 됩니다.

 

 

튠드파이프가 장착된 배면으로 인증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OS 46 VF abc" 엔진 정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엔진 정비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0351

 

2015 겨울맞이 "모형비행기 엔진" 정비

"FLASH PRO"와 가장 매칭이 좋았던 "OS 46 VF " 엔진 !!! 2006.10.04 ~ 2009.02.14 OS 46 VF 엔진으로 비행했었습니다. 2009 년 2 월이후 방치해 둔 OS 46 VF Engine 엔진을 방치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1. 구할수 없었

rc-f3a.tistory.com

 

 

 

 

"OS 55 AX" 엔진을 내렸구요.

 

 

준비된 "OS 46 VF abc" 엔진과 중량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OS 55 AX" + weight 제거 vs  "OS 46 VF abc"  + 하토리 튠드

552 g   vs  521g

중량에서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장착 완료 하였습니다.

 

 

 

 

 

 

3회 비행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확실히 매칭이 좋습니다.

나이프엣지에서 여유가 있어 비행이 편해졌습니다.

엔진은 아직 하이에서 부조화 현상이 있지만

중속과 로우는 아주 좋습니다.

엔진을 조금더 만져주면서 10 회 정도까지 잘 다듬어 보겠습니다.

 

 

 

FLASH PRO 45 (OS 46 VF abc)
(처녀비행:2005.09.27)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201

 

=====================================================================================================

회사 동기들과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