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9 Flight

12월 11일(2008) 비행일지 = 완전 자세 안나오는 FLASH PRO -.-;

박성만 2008. 12. 11. 17:44

FLASH PRO 45
(처녀비행:2005.09.27)
금일비행     누적비행 
=====================
    1                56

 

앞의 작업일지에 이어서........................

 

 이렇게 해서 장착이 완료 되었습니다 ㅋㅋㅋ

근데 완전 상태가 ㅋㅋㅋ

자세 완전 안나오는데요 ~~~

그러나 시간에 완전 쫒기고 있으므로 다급한 마음에 비행준비를 시작 했습니다.

 

 일단 완전 자세 안나오는 FLASH PRO -.-; 기념???샷 ~

 

 다행히 1회 비행 중 엔진 컨디션 조절로 2회의 랜딩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없는 관계로 아쉽지만 여기서 비행을 끝내었습니다.

 

ㅋㅋㅋ 완전 자세 안나오는 FLASH PRO -.-;

 

그리고 문제가 하나 발생 했습니다.

 

문제는 "상승중 엔진이 꺼지는 현상 (실제로는 꺼지려 할때 다시 수평 엔진 슬로우에서 하이로 조작해서 살림) 이 발생"

수평/배면 비행에는 이상이 없는데 45도 이상 상승을 하면 조금 비행하다 엔진이 푸~드~드~득 입니다.

 

1. 사용연료는 Cool Power 15% (지금까지 이 엔진에 튠드 장착상태로 잘 날려오던 연료) 입니다.

2. 동일엔진에 동일 머플러를 동일한 위치로 TIGER 2에 장착하여 비행중에는 이상 없었습니다 (Cool Power 20% 사용)

3. 그전에 사용하던 OS 46 VF abc 엔진(튠드장착/펌프아님)은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 무한상승 (동일연료 사용)

4. 연료통은 방화벽에 위치하고 엔진과 캬뷰레터까지의 연료배관은 최소이며

5. 지상에서 기체를 수직으로 세운 상태에서 최대 피크치에서 1/8 풀어준 상태 입니다.

 

질문 : 수직상승에서 엔진 꺼지려하는 현상 어떻게 해결 하시나요 ???


============================================================================


국립공원 변산반도 채석강에 위치한 대명리조트에 "아쿠아월드 패키지"로 여행 다녀왔습니다.
(2008.11.23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