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9 Flight

1월 06일(2009) 비행일지 = OS46VFabc 엔진 Test

박성만 2009. 1. 6. 17:37

  FLASH PRO 45
(처녀비행:2005.09.27)
금일비행     누적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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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6 VF Rear (26730109) 베어링을 구매 할 수 없어서
Front 베어링만 교체하고 Rear 베어링은 기존에 쓰던 상태 안좋은 걸로 다시 끼운후 엔진 Test 비행을 실시 하였습니다.

 

 올해 첫비행 이네요 ~~~

그동안 많이 못날려 줬는데..................2009년에는 많이 날려줘야 겠습니다.

 

 OS 46 VF abc 엔진 입니다.

뭐 ~ 4C 엔진 올리지 왜 ? 고생이냐하고 말씀하신다면............... 죄송 -.-;;;

어쨌든 프롭용 2C 후방배기 엔진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OS 46 VF abc / Pump / YS 45 FR 정도 이네요.

제가 YS 45 FR 엔진을 돌릴때 앞,뒤 베어링을 교체해 본 경험이 있으니까 YS 엔진은 오버홀이 가능한데

OS 엔진은 베어링조차 수급이 안되니.............-.-;;;

 

 1회 비행후 배기연료를 닦아준후 2,3회 비행을 마치고 확인한 배기연료 입니다.

깨끗하기는 하네요 ^.^

 

연료는 Cool Power 15%를 썼습니다.

3회 비행을 마치고 엔진을 분해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엔진 조립때 닦아 주었던 상태 그대로 입니다.

특별히 베어링이 갈아 먹거나 하는 현상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상공 비행중 아주 불쾌한 엔진음을 들을수 있습니다.

계속 의식해서인지 확실히 정상적인 엔진음은 아니구요.

회전이 원할하지 않은 느낌이 강합니다.

니들/아이들 조합을 열심히??? 맞추어도 슬로우상태는 좋지 않구요.

RPM 체커로 확인하기도 싫을 만큼의 슬로우 상태가 별로 입니다.

하이의 경우는 아발란샤를 할때 루프 정점에서 원 스냅롤을 하여도 처지는 느낌이 들지 않는걸로 봐서

상공에서 하이는 잘 나오는것 같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언제 일지는 모르지만 근간에 상공 비행중 엔진이 박살나서 내려올 날이 있을 거란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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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 (2008.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