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9 Flight

4월 16일(2009) 비행일지 = 엔진조립 방심은 금물 -.-;;;

박성만 2009. 4. 17. 12:57

GET WILL from BJ
(처녀비행:2004.03.19)
금일비행     누적비행 
=====================
    2              239

 

 엔진 부품 교체를 마친 YS63S 엔진을 기체에 조립할 시간이 없어서 비행장으로 가지고 와서 조립을 하였습니다.

일발 시동을 예상하였으나 이런....................OTL

시동에 계속 문제가 생기네요.

엔진을 스타터기로 돌릴때 배기연료가 머플러와 캬뷰레터로 같이 뿜어 나오는 현상이네요 !

분명 캠기어 타이밍작업은 정상으로 했는데 ??? 하면서 분해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역시나 나의 방심이 부른 화근 !!!

커버플레이트에 장착된 디스크 밸브와 크랭크축의 커넥팅로드가 체결된 로드를 일치시켜서 조립해야

되는데 그냥 조립했던 것을 분해해보니 생각이 나네요.

그래서 디스크밸브 체결작업을 정상으로 진행하고 다시 엔진 조립시작 ~ 아 ~ 힘들어 !!!

 

 일단 엔진 세팅을 위해서 엔진룸 카울은 제거하고 비행에 나섭니다.

 

 엔진 하이는 잘 모르겠는데 로우는 확실히 좋아졌네요.

그리고 연료소비량도 줄어든 느낌이구요.

엔진 조립만 문제 없었더라도 5회 비행을 했을텐데 ...........아쉽지만 2회 비행으로 마쳤습니다.

어쨌든 당분간 엔진 스트레스 없이 비행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하니 즐겁기는 합니다.

 

==============================================================


충주, 단양, 제천, 공주 여행 (2009.4.06 ~ 09)


네째날 : 공주산림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