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Competition

공군참모총장배(2010) 모형항공기대회 Part 3 (대회전반)

박성만 2010. 5. 20. 11:34

 공군참모총장배(2010) 모형항공기대회가 2010년 5월 16일 공군사관학교 212 대대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저는 F3A 중급에 참가하여 다른선수들의 비행을 통해 한수 배우고 왔습니다 ^.^ 

 

 

 F3A 에 참가한 선수들과 기념사진  (사진출처 : 네이버카페 "대구 알바트로스 동호회")

초,중,고급 으로 총 40명 가량의 선수가 참석하여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공군사관학교 212 대대 활주로에서

UC - F3A - 스케일 - 헬기 - 동력글라이더 순으로 활주로 전체에 짜임새 있게 배치되어 대회를 치루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활주로 끝에서 끝까지 걷기를 하면서

각각 대회장 구경만 해도 반나절은 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회구경도 하고 운동도 하고 ㅋㅋㅋ

 

 

F3A 대회장 전경 

 

 각부문별 비행을 마칠때마다 관중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고수분들의 데모비행이 있었습니다.

대전의 "이상갑"님 께서 멋진 비행을 보여 주셨습니다.

 

 F3A 중급 부문이 시작되었습니다.

 

 비행순서는 이렇게 가위, 바위, 보를 통해서 결정합니다 ㅋㅋㅋ

매번 대회에서 만나는 분들이 많이 계서셔 모두들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위,바위,보는 1등 했습니다만 ㅋㅋㅋ .................결과는 -.-;;;

 

 현역 공군참모총장님의 등장 입니다.

 

 이렇게 기념사진도 찍고 ~~~

 

 이렇게 사인도 해 주십니다.

정말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공군참모총장님을 만날수 있는 시간 이었입니다.

특히 F3A 선수 및 관계자 분들의 개성이 워낙 강하셔서 극성스러운 환대 때문에

공군참모총장님께서 많이 즐거우셨을 것 같습니다만  보좌하시는 참모분들은 많이 힘드셨겠지요 ㅋㅋㅋ

 

 2010년 공군참모총장배 F3A 고급 우승 "박지호" 님의 진지한 비행입니다. 

 

관전 또한 너무나도 진지한 모습들 입니다. 

 

 매번 공군참모총장배 대회에서 멋진 비행을 보여주시고 많은 조언도 아끼지 않으시는 "허성필"님의 데모비행도 있었습니다.

 

스케일 부문은 작년에 비해 많이 줄어든 느낌 입니다.

작년에는 제트터빈 기체들을 풍성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올해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L-39 ALBATROSS" 의 완전 멋진 비행에 빠져버렸습니다.

 

 

 

 

 

 

 

 "노군 원주비행클럽" 분들과도 재미있는 이야기 많이 나누었습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카페 "대구 알바트로스 동호회")

 

 이렇게 공군참모총장배 대회를 마치고 왔습니다.

 

모두들 실력들이 후 ~ 덜 ~ 덜 ~ 이셔서 명함도 못 내밀고 왔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저는 나름 평소 연습하던 기량 만큼은 보여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만족 합니다.

 

확실히 공군참모총장배 대회답게 출전선수들의 기량이 최고수준 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어설프게 비행해서는 어디가서 기름 좀 태웠다는 말도 못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