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A 랭킹전 2 round 대회결과는 마음에 들었지만 연습을 거듭하면서 보여준 좋지않은 엔진 성능 때문에
6월 20일 F3A 랭킹전 2 round 원주 대회 이후 SAITO 115 엔진을 돌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엔진 성능을 다시 끌어올릴 방안을 알아 내었습니다.
여러부품을 구입하였지만 정작 필요한 부품은 2가지 였습니다.
캠기어 + 밸브스프링 !!!
딱 두가지만 교체하면 된다는 진단을 받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년간 153회 비행을 했던 "캠기어"의 마모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기어" 조립할 때 내부에 와셔 넣는것을 꼭 기억해 두어야 겠습니다.
와셔 하나를 빠뜨려서 두번 분해조립 했습니다.
Test 비행결론 !!!
SAITO Doctor 님의 진단은 정확했습니다.
가장 파워가 마음에 들었을때 100 % 라면
대회참가때의 파워는 75 % 정도 였는데 오늘 날려보니 90 % 이상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중급 곡예는 무난하게 그리는 파워를 보여 줍니다.
ㅋㅋㅋ 돈 벌었네요 ^.^
ZEN 90 (SAITO 115)
(처녀비행:2009.04.28)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156
Miss Wind S 50E (전동)
(처녀비행:2010.07.20)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91
(1B: 25 / 2B: 21 / 3B: 19 / 4B: 16 / 5B: 10)
'2010~2013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26일(2010) 비행일지 = 2010 F3A 랭킹전 3 round 평택 (0) | 2010.09.27 |
---|---|
9월 18일(2010) 비행일지 = 항해후 비행 ! (0) | 2010.09.19 |
9월 15일(2010) 비행일지 = 천고마비 @.@ (0) | 2010.09.15 |
8월 05일(2010) 비행일지 = 폭염속 연습 @.@ (0) | 2010.08.05 |
7월 27일(2010) 비행일지 = 오전:비행 / 오후:계곡 (0) | 2010.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