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3 Flight

9월 17일(2010) 비행일지 = 엔진 수리후 비행 결과는 ???

박성만 2010. 9. 17. 21:19

F3A 랭킹전 2 round  대회결과는 마음에 들었지만 연습을 거듭하면서 보여준 좋지않은 엔진 성능 때문에

6월 20일 F3A 랭킹전 2 round 원주 대회 이후 SAITO 115 엔진을 돌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엔진 성능을 다시 끌어올릴 방안을 알아 내었습니다.

 

여러부품을 구입하였지만 정작 필요한 부품은 2가지 였습니다. 

 

캠기어 + 밸브스프링 !!! 

딱 두가지만 교체하면 된다는 진단을 받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년간 153회 비행을 했던 "캠기어"의 마모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기어" 조립할 때 내부에 와셔 넣는것을 꼭 기억해 두어야 겠습니다.

와셔 하나를 빠뜨려서 두번 분해조립 했습니다. 

 

Test 비행결론 !!!

SAITO Doctor 님의 진단은 정확했습니다. 

가장 파워가 마음에 들었을때 100 % 라면

대회참가때의 파워는 75 % 정도 였는데 오늘 날려보니 90 % 이상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중급 곡예는 무난하게 그리는 파워를 보여 줍니다.

ㅋㅋㅋ 돈 벌었네요 ^.^

 

ZEN 90 (SAITO 115)
(처녀비행:2009.04.28)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156

 

 Miss Wind S 50E (전동)
(처녀비행:2010.07.20)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91

(1B: 25 / 2B: 21 / 3B: 19 / 4B: 16 / 5B: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