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기어를 수리하면서 휠팬츠를 달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엔진이 말썽이라 비행도 못하고 돌아왔네요 -.-;;
저번 비행에서 비행중 엔진이 꺼져 비상착륙중 랜딩기어부에 경미한 견적이 있어서 수리하고 나왔는데...................
엔진이 문제 일거라고는 생각 못했네요.
아무래도 엔진을 분해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구조적인 문제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아 ~ 일꺼리는 싫은데 .....................
ZEN 90 (SAITO 115)
(처녀비행:2009.04.28)
금일비행 누적비행
=====================
0 172
집으로 돌아와 엔진을 분해후 돌리는데 Intake Valve 가 열려져 있는 상태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계속 돌려봐도 Exhaust Valve 는 Push Rod 에 의해 움직이는데 Intake Valve 는 열려져 있는 상태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Cam Gear Housing 을 분해해 보니 Intake 방향의 Cam Follower 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고착되어 있네요 -.-;;
잘 움직이는 Cam Follower 는 쉽게 빠지고 고착된 Cam Follower 한개를 힘들게 꺼내었습니다.
Cam Follower 둘 다 잘 움직이게 해 주면 되기 때문에
넣었다 뺐다 를 반복하고....................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계속 반복하다보니 잘 움직이게 되어 사포로 조금은 면을 다듬어주고 더 잘 움직이게 만든후
엔진을 재조립했습니다 ㅋㅋㅋ
내일 비행이 기대 되네요 ~~~
'2010~2013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28일(2010) 비행일지 = 극한의 비행 -.-;; (0) | 2010.12.28 |
---|---|
12월 14일(2010) 비행일지 = 강풍 6 m/s 속에서 ~ (0) | 2010.12.14 |
11월 10일(2010) 비행일지 = 날씨 멋지게 맞추었네요 ! (0) | 2010.11.10 |
10월 31일(2010) 비행일지 = P-11 으로 Go ~ Go ~ (0) | 2010.11.02 |
10월 24일(2010) 비행일지 = 2010 F3A 랭킹전 4 round 서울 (0) | 2010.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