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 ~ 2002년까지 돌리고 10년간 보관만 해오던 OS61RF Hanno Special 엔진을 분해정비 완료하고
테스트 비행 나왔습니다.
엔진을 분해 하고 열심히 닦아주고 베어링을 교체해 주었습니다.
89년 ~ 94년 세계챔피언의 엔진 OS61RF Hanno Special 의 위용 ^.^
여기에다 ASANO 펠라까지 있다면 완벽 재현 입니다 ^.~
GET WILL from BJ (OS61RF Hanno Special)
(처녀비행:2004.03.19)
금일 비행 누적비행
=====================
2 282
WIND S 110 (전동)
(처녀비행:2012.10.13)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31
(6 Cell = 1B: 88 / 2B: 76 / 3B: 55 / 4B: 65 / 5B: 40)
(4 Cell = 1B: 6 + 3B: 6 / 2B: 5 + 4B: 5)
(2 Cell = 1B: 5 / 2B: 4 / 3B: 4 / 4B: 4 / 5B: 3)
엔진 테스트 비행 완전 성공 !!!
기체 개발자 이신 "박병준"님의 말을 빌려 쓰면
YS63S 는 13x6 펠라로 10,800 rpm 으로 돌리는데
OS61RF Hanno Special 은 13x10 펠라로 10,000 rpm 으로 돌리고
기체의 크기도 예전 61 엔진의 파워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크기라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13x6 펠라를 사용해서 스로틀 전개를 80% 까지만 사용하고 니들도 많이 풀어서 날렸지만
상승비행이나 아발란쉬 모두 쭈 ~ 우 ~ 욱 ~ 잘 뻗어나가 주었습니다 *^.^*
올겨울은 GET WILL + OS61RF Hanno Special 의 조합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습니다 *^.^*
'2010~2013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13일 (2012) 설상비행 = "雪上" 고익기가 甲입니다 ^.^ (0) | 2012.12.13 |
---|---|
11월 18일 (2012) 비행일지 = 2012 국토해양부 장관배 중급 1위, 스케일 2위 (0) | 2012.11.27 |
11월 08일 (2012) 비행일지 = 국토해양부장관배 연습 ^.^ (0) | 2012.11.09 |
11월 04일 (2012) 비행일지 = 비오기전 잠시 비행 ~ (0) | 2012.11.04 |
11월 03일 (2012) 비행일지 = 휴식과 평화 ^.^ (0) | 2012.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