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3 Flight

11월 15일 (2012) 비행일지 = 한노스페샬 엔진 테스트 비행

박성만 2012. 11. 16. 09:03

1996년 ~ 2002년까지 돌리고 10년간 보관만 해오던 OS61RF Hanno Special 엔진을 분해정비 완료하고

테스트 비행 나왔습니다.

 

 

 

엔진을 분해 하고 열심히 닦아주고 베어링을 교체해 주었습니다.

 

89년 ~ 94년 세계챔피언의 엔진 OS61RF Hanno Special 의 위용 ^.^

여기에다 ASANO 펠라까지 있다면 완벽 재현 입니다 ^.~

 

 

GET WILL from BJ (OS61RF Hanno Special)
(처녀비행:2004.03.19)
금일 비행     누적비행 
=====================
      2               282

WIND S 110 (전동)
(처녀비행:2012.10.13)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31

(6 Cell = 1B: 88 / 2B: 76 / 3B: 55 / 4B: 65 / 5B: 40)

(4 Cell = 1B: 6 + 3B: 6 / 2B: 5 + 4B: 5)

(2 Cell = 1B: 5 / 2B: 4 / 3B: 4 / 4B: 4 / 5B: 3)

 

엔진 테스트 비행 완전 성공 !!!

기체 개발자 이신 "박병준"님의 말을 빌려 쓰면

YS63S 는 13x6 펠라로 10,800 rpm 으로 돌리는데

OS61RF Hanno Special 은 13x10 펠라로 10,000 rpm 으로 돌리고

기체의 크기도 예전 61 엔진의 파워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크기라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13x6 펠라를 사용해서 스로틀 전개를 80% 까지만 사용하고 니들도 많이 풀어서 날렸지만

상승비행이나 아발란쉬 모두 쭈 ~ 우 ~ 욱 ~ 잘 뻗어나가 주었습니다 *^.^*

 

올겨울은 GET WILL + OS61RF Hanno Special 의 조합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