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er KIT

Aladdin-S / Aladdin-St (YOSHIOKA) ARC

박성만 2013. 3. 2. 00:01

요시오카모델팩토리의 알라딘 시리즈는 입문자에게는 당연 최고의 기체 입니다.

2C 25 급 "Aladdin-S / Aladdin-St"

2C 25 급 "Aladdin-L / Aladdin-Lt"
2C 45 급 "Aladdin Hyper 45 L (스패츠/노즈/리트랙트)"

그런데 생지완성 기체도 판매되었었네요 ^^

 

도면이 없으면 제 기체가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는 이런 KIT는 사실 관심이 없습니다만...........

생지완성 "Aladdin-S / Aladdin-St" ARC KIT도 있었구나 하는 생각으로 포스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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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1

제손에 들어온 요시오카 모델 팩토리의 "알라딘" 키트 !!! "Aladdin-S" 키트를 들고 이녀석을 어떻게 조립할까 ??? 하다가............ 집에 쓰지 않고 있는 오래된 발사 나무가 너무 많아서 그냥 카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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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2

이제 주익 중앙에 들어가는 보강제를 카피 하였습니다. 플라이 우드를 손으로 자르는 일은 상당히 노동 강도가 높습니다 ~_~ 반대편 주익도 조립하고 주익 플랭킹까지 작업 하였습니다. 이제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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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3

동체 카피 제작에 들어 갔습니다 ^.^ 동체 측판을 플라이 우드로 따내기가 힘들 것 같아서 ~_~ 3mm 발사로 측판을 제작 했습니다. 여기까지 작업은 집에서........... 집에서 발사가루 날린다고 쫒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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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4

동체 제작이 계속 이어 집니다. 동체 지그속에 동체 측판과 벌크헤드를 넣어 가조립 하였습니다. 지그와 기체와의 틈은 사진과 같이 동일 두께의 종이를 넣어서 제대로 접합될 수 있게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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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5

엔진 마운트와 카울 장착 입니다. 제 짝이 아닌 FLASH.s 의 카울을 장착해 보니 무언가 상당히 어색 합니다 ~_~ 엔진 마운트가 너무 아래로 내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10 mm 를 올려서 엔진 마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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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6

동체 제작이 계속 이어 집니다. 동체와 날개가 접합되는 부분을 제작 합니다. 버찌우드가 없어서 KIT 의 짜투리를 이용합니다 ~_~ 윙 마운트부 제작을 완료 했습니다. 윙볼트 구멍을 제작하고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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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7

이제 조금씩 생지 완성 단계가 눈앞에 아른 거립니다 ^.^ 예전에 쓰다 넣어 두었던 MK 180 cc 연료통을 꺼내어서 넣어 보았습니다. 주익 글라스 보강부 샌딩작업전 모델메이트를 발라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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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8 (생지 완성)

생지 완성 기념 !!! 키트에 들어 있는 수평 미익 입니다. 수평 미익과 엘레베이터를 카피 하였습니다. 키트에 들어 있는 수직 미익 입니다. 수직 미익과 러더를 카피 하였습니다. 제가 즐기는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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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9

필름 커버링에 들어 갔습니다. 필름 커버링은 특별히 적을 것이 없습니다. 누구나 다 그냥 해보면 쉽게 익히고 한번 익히면 잘 잊지 않는 작업이라서요. 저는 "모노코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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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10 (코트 작업 완료)

카울 도색부터 작업 들어 갔습니다. 열심히 샌딩하고 8,000 번 사포로 나름 면을 잡아 주었습니다. 도료는 타미야 PS-1 집에 있는 제작 공구류들이 이미 15 년을 넘어서 인지.......... 쓰던 도료를 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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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11 (완성)

요시오카 모델 팩토리의 "알라딘" 25급 키트 카피 제작을 마무리 합니다 ^^ 마지막 세팅 작업 입니다 ^.^ 에어론의 경우 일반 기체들은 가운데 링키지를 이용해서 양쪽으로 분배하는데요. "알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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