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RC 곡예비행 경기용 기체 "인도어 비트 (F3P BEAT)"의 첫번째 설계변경이 반영된
수정기체를 완성 했습니다.
인도어 비트 "F3P BEAT"
전장 : 930 mm
전폭 : 840 mm
중량 : 113 g
이번 주말 비행성능을 테스트 해보려 합니다.
2013-14 겨울시즌 몰입하고 있는 F3P 기체 설계, 제작 및 비행 입니다.
2대의 "인도어 비트 (F3P BEAT)"를 제작 했습니다.
주말 비행후 설계 변경을 반영하고 3번째 기체 제작에 들어 가려 합니다.
올 겨울 5 대정도 만들면서 기체 설계 및 제작 공법에 대한 자료수집을 해 보려 합니다.
상부와 하부의 카날라이져가 장착되기 전의 기체 입니다.
무게는 108 g 입니다.
상부와 하부의 카날라이져 장착을 완료 하였습니다.
무게는 113 g 입니다.
현재 상태에서 무게 감량 가능한 예상 포인트는
1. 모터 20 g → 헤커 모터 15 g = 추가감량 : 5 g
2. 변속기 6 g → 헤커변속기 5 g = 추가감량 : 1 g
3. GWS 펠라 5 g → 카본펠라 4 g = 추가감량 : 1 g
4. 에어론, 엘레베이터 구조 변경 추가 감량 2 g 예상
5. 커넥터류 에나멜선 변경 및 수신기 다이렉트 연결 추가 감량 2 g 예상
6. 기체에서 강성이 확보된 부분의 추가 감량 + 카본로드 경량화 3 g 예상
7. 테스트 비행후 주익 or 동체 면적 수정을 통한 추가 감량 ? g
총 추가 예상 감량 : 14 g 확보 가능 합니다.
추가 제작될 개선된 기체의 중량 목표는 = 99 g 입니다.
(현재 기체 113 g - 추가 감량 14 g)
주말 테스트 비행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
카페 회원님 모두 모두 행복한 연말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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