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or RC· F3P

일본 F3P의 현재 수준

박성만 2013. 12. 22. 00:16

동영상은 일본의 Takuya Takahashi 선수 (2013 F3P 세계선수권 11위)의 비행영상 입니다.

참고로, Takuya Takahashi 선수는 10대 청소년 입니다.

            Takuya Takahashi 선수의 아버지는 1970년대에 일본 F3A 대표선수로 F3A 세계선수권대회 출전자 이기도 합니다.


동영상 내용은 일본 F3P 의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자료가 담겨 있습니다.

 

1) 첫번째는 동축반전 파워 시스템을 장착하고 비행한 복엽기 버전의 "CLIMB-BP"

"CLIMB" 시리즈는 일본 대표선수 3명 모두가 2013 F3P 세계선수권에서 사용했던 일본 F3P 장인 Craft's에서 제작한 기체 입니다.

카피하기 쉬운 F3P 제작방법에 있어 일본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제작하여 세계선수들을 놀라게 하였던 기체 이기도 합니다.

그 시리즈에서 복엽기가 나왔습니다.

거기에다 유럽선수들이 애용하는 동축반전 파워 시스템을 장착하고 비행하는 영상 입니다.

 

2) 두번째 영상은 Suprise-EX 로 일본의 ETO氏가 튜닝해서 제작하는 기체 Suprise 시리즈로 비행하는 프리스타일의 연기 입니다.

이 영상도 그냥 지나쳐 버릴수 있겠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되는 것이 기체의 무게 입니다.

F3P 세계선수권은 패턴 경기용 기체와 프리스타일 경기용 기체로 나뉩니다.

프리스타일 분야인 F3P-AM (2분간 음악에 맞춘 자유연기)는 참가를 하고 안하고는 자유 입니다.

프리스타일의 기체는 과격한 기동으로 인해 100 g대가 훌쩍 넘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정석으로 통했는데요.

이 기체는 90 g 대의 기체 입니다.

일본에서는 "우리는 90 g 대의 기체로 이정도 과격한 연기도 무리없이 소화해낸다"라고 세계인들에게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3) 세번째는 "CLIMB" 의 VPP 시스템 장착 비행 입니다.

 

꼭 5분 13초 영상 보아 주세요 !!!

 

이륙과 착륙만 보더라도 지금 이웃나라의 세계적인 F3P분야 현재 수준을 알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