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한지 시간이 좀 되지만 횟수는 53회 51회 사용한 4 Cell 3번 배터리와 4번 배터리의 상태를 점검해 보았습니다.
작년부터 35C 4,500mA 쓰면서 비행에 여유가 많은데
4 Cell 3번 배터리와 4번 배터리는 25C 4,000mA 이어서 출력감소를 많이 느끼게 되어 확인해 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내부저항에 따른 리튬폴리머 배터리 상태 입니다.(충전전 확인 / 만충후 확인시 적용함)
~ 20 mohm : 새 배터리
20 ~ 50 mohm : 양호한 배터리. 여기까지가 시합용으로 사용가능한 배터리
50 ~ 100 mohm : 연습용으로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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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 150 mohm :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 것
150 mohm ~ : 폐기시킴
WIND S 110 E
(처녀비행:2012.10.13)
금일비행 누적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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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358
(6 Cell = 1B: 111 / 2B: 106 / 3B: 90 / 4B: 95 / 5B: 71 / 6B : 14 / 7B: 14 / 8B: 12 / 9B: 10)
(4 Cell = 1B: 54 / 2B: 48 / 3B: 53 + 4B: 51 / 5B: 26 + 6B: 16 / 7B: 19 + 8B: 17 / 9B: 8)
(2 Cell = 1B: 35 / 2B: 43 / 3B: 44 / 4B: 38 / 5B: 38 / 6B: 34 / 7B: 34)
53회 사용한 4 Cell 3번 배터리 (25C 4,000mA )입니다.
만충 상태에서 내부저항이
1C : 74, 2C: ? 사진이 없네요, 3C : 97 4C : 75
내부저항이 100 mohm 이면 모터에서 40 A 사용시 4V 전압강하 발생됨.
참고로 내부저항에 따른 리튬폴리머 배터리 상태 입니다.
~ 20 mohm : 새 배터리
20 ~ 50 mohm : 양호한 배터리
50 ~ 100 mohm : 연습용으로 사용가능
100 ~ 150 mohm :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 것
150 mohm ~ : 폐기시킴
51회 사용한 4 Cell 3번 배터리 (25C 4,000mA )입니다.
만충 상태에서 내부저항이
1C : 73, 2C : 97, 3C: 88, 4C : 63
비행종료후 3번 배터리 상태 입니다.
4 Cell 3번 배터리 (25C 4,000mA )입니다.
비행후 내부저항이
1C : 69, 2C : 57, 3C : 69, 4C : 60
비행종료후 4번 배터리 상태 입니다.
4 Cell 4번 배터리 (25C 4,000mA )입니다.
비행후 내부저항이
1C : 83, 2C : 73, 3C : 78, 4C :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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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3일 ~ 16일 (3박 4일) 제주도로 가족여행 다녀왔습니다.
첫날은 아들 학교 마치고 청주에서 출발해서 제주 도착
대우정에서 저녁먹고 한화리조트에서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기체 착륙이 워낙 좋지 못해서 제주공항 도착후 기상을 확인해 보니까 풍속 9 m/s로 표시 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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