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 Flight

9월 03, 04일 (2015) 비행일지 = F-17 진짜 어려움 ~.~

박성만 2015. 9. 6. 14:29

작은 EPP 비행기로 F-17 메뉴버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잘 안되니까 이것 저것 해 보느라 비행장에서 시간은 잘 갑니다 ^^

 

제가 제일 안되는 메뉴버 순으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9 번 > 7 번 > 3 번 > 5 번 > 17 번 > 13 번

 

당분간 저의 F3A 패턴비행은 F-17 탕뛰기 연습 입니다 ~~~

 

 

9 번 메뉴버는 나이프엣지 상태에서 1/2 롤링써클을 양방향 모두 소화해 내어야 하고

나이프엣지 상태에서 1 + 1/2  스냅롤을 수행하면 반대면의 나이프엣지로 스탑 되어야 하는데

나이프엣지 상태의 곡예비행을 자유자재 그려낼 수 있는 내공을 키워야 겠습니다.

저에게는 제일 어려운 수련과제 입니다.

 

 

7 번 메뉴버는 인도어 곡예비행을 하는 느낌 입니다.

각각의 포인트에서 정확한 자세를 보여주는 ......................

지금은 많이 어렵지만 인도어 시즌 실내에서도 연마할 수 있는 수련과제 이기에 도전 !!!

 

 

제에게 세번째로 어려운 3 번 메뉴버 !

1 + 1/4 스냅롤을 마치고 라인없이 곧바로 1 + 1/4 스냅롤을 마치면

항력으로 인해 실속 수준으로 기체 스피드가 감속되어 버립니다.

기체 추력을 더 키우든 롤 스피드를 늘리든 어것 저것 바꾸어 보면서 완성해 내어야 겠습니다.

 

 

5 번 메뉴버도 어렵긴 하지만 "인도어 F3P 스타일의 메뉴버" 인지라

인도어 시즌 실내체육관에 열심히 날려 극복해야 하는 과제 입니다.

 

 

17 번 메뉴버는 1/8 포인트롤이 종료되는 3/4 롤 지점에서

나이프엣지 상태로 4/4 롤 지점까지 마무리 하는 것이 어렵네요.

계속 무너집니다.

 

13 번 메뉴버는 제가 연습하는 메뉴버랑 조금 달라 졌네요.

도형의 비행이 더 쉽습니다.

제가 더 어렵게 그리고 다르게 연습 했었는데 이정도면 그려볼 만 하겠습니다.

센터에서의 1/2 롤링루프가 관건 이네요 ^.~

 

 

 

EPP Sbach
(처녀비행:2013.06.10)
3, 4 일비행     누적비행 
=====================
  15,    18           678

(1B: 180 / 3B: 161 / 4B: 157 / 5B: 124 / 6B: 116 / 7B: 115 / 8B: 108 / 9B: 109 / 10B: 97

/ 11B: 93 / 12B: 95 / 13B: 65 / 14B: 82 / 15B: 83)

 

===================================================================================================

3 일간 힐튼호텔에 머물면서 보낸 올여름 휴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