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EPP 비행기로 F-17 메뉴버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잘 안되니까 이것 저것 해 보느라 비행장에서 시간은 잘 갑니다 ^^
제가 제일 안되는 메뉴버 순으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9 번 > 7 번 > 3 번 > 5 번 > 17 번 > 13 번
당분간 저의 F3A 패턴비행은 F-17 탕뛰기 연습 입니다 ~~~
9 번 메뉴버는 나이프엣지 상태에서 1/2 롤링써클을 양방향 모두 소화해 내어야 하고
나이프엣지 상태에서 1 + 1/2 스냅롤을 수행하면 반대면의 나이프엣지로 스탑 되어야 하는데
나이프엣지 상태의 곡예비행을 자유자재 그려낼 수 있는 내공을 키워야 겠습니다.
저에게는 제일 어려운 수련과제 입니다.
7 번 메뉴버는 인도어 곡예비행을 하는 느낌 입니다.
각각의 포인트에서 정확한 자세를 보여주는 ......................
지금은 많이 어렵지만 인도어 시즌 실내에서도 연마할 수 있는 수련과제 이기에 도전 !!!
제에게 세번째로 어려운 3 번 메뉴버 !
1 + 1/4 스냅롤을 마치고 라인없이 곧바로 1 + 1/4 스냅롤을 마치면
항력으로 인해 실속 수준으로 기체 스피드가 감속되어 버립니다.
기체 추력을 더 키우든 롤 스피드를 늘리든 어것 저것 바꾸어 보면서 완성해 내어야 겠습니다.
5 번 메뉴버도 어렵긴 하지만 "인도어 F3P 스타일의 메뉴버" 인지라
인도어 시즌 실내체육관에 열심히 날려 극복해야 하는 과제 입니다.
17 번 메뉴버는 1/8 포인트롤이 종료되는 3/4 롤 지점에서
나이프엣지 상태로 4/4 롤 지점까지 마무리 하는 것이 어렵네요.
계속 무너집니다.
13 번 메뉴버는 제가 연습하는 메뉴버랑 조금 달라 졌네요.
도형의 비행이 더 쉽습니다.
제가 더 어렵게 그리고 다르게 연습 했었는데 이정도면 그려볼 만 하겠습니다.
센터에서의 1/2 롤링루프가 관건 이네요 ^.~
EPP Sbach
(처녀비행:2013.06.10)
3, 4 일비행 누적비행
=====================
15, 18 678
(1B: 180 / 3B: 161 / 4B: 157 / 5B: 124 / 6B: 116 / 7B: 115 / 8B: 108 / 9B: 109 / 10B: 97
/ 11B: 93 / 12B: 95 / 13B: 65 / 14B: 82 / 15B: 83)
===================================================================================================
3 일간 힐튼호텔에 머물면서 보낸 올여름 휴가 입니다 ^.~
'2014~2017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24 일 (2015) 비행일지 = 540 모터로 비행하던 시절을 그리며 ~~~ (0) | 2015.09.26 |
---|---|
9월 17 일 (2015) 비행일지 = 쌍발기 엔진 준비 (0) | 2015.09.17 |
9월 01일 (2015) 비행일지 = 가을 비행 시작 입니다 ^^ (0) | 2015.09.01 |
7월 14, 15일 (2015) 비행일지 = DASH 25 세팅 해보기 ^^ (0) | 2015.07.17 |
7월 11일 (2015) 비행일지 = 클럽 멤버들과 함께 ^.~ (0) | 2015.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