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 콘돌 40
1985 년 4 월부터 라디컨기술 잡지에 광고가 나왔던
CONDOR 40 Balsa KIT (TETTRA) 의 제작기사(1986. 09) 입니다.
기사는 제가 2009 년에 만난적이 있는 HASUMI 선수가 작성한 것이네요 ^.~
상당히 흥미로웠던 내용이 아래의 9 가지를 기존의 KIT와 다르게 제작한 포인트들 입니다.
1. 에일러론 길이 35 mm => 45 mm 늘림
2. 주익상반각을 0 도
3. 메인 리트렉트 기어 길이를 15 mm 추가로 늘림
4. 엔진을 정립으로 장착 => 배면으로 장착
5. 동체를 30 mm 늘려서 테일 모멘트를 길게함
6. 동체측면에 스포일러를 장착함
7. 에일러론 서보를 1개 => 2개 장착함
8. 러더 면적을 줄임
9. 튠드 사일런서 장착
훗날 제가 제작해 볼 기회가 있을때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PS. 엔진은 정면에서 보이지 않고 사일런서가 동체 아래로 위치되어야
기체의 자세가 확실히 멋있네요.
'Low Wing K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LLERINA 4C-20 (TETTRA) Balsa KIT 광고 & KIT 살펴보기 (0) | 2015.12.08 |
---|---|
CONDOR 40 Balsa KIT (TETTRA) 도면 (0) | 2015.11.12 |
CONDOR 40 Balsa KIT (TETTRA) 광고 (0) | 2015.11.12 |
BALLERINA 20 Balsa KIT (TETTRA) 도면 (0) | 2015.10.14 |
BALLERINA 20 Balsa KIT (TETTRA) 제작기사 (0) | 2015.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