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or RC· F3P

2016 F3P 최신 기자재 List 와 비행영상

박성만 2016. 12. 17. 15:31

Germany 2016 F3P championship @ Mannheim
Dec 3 – Dec 4

 

12월 3, 4일 독일에서는 German Indoor Aerobatics Championship 2016 개최 되었습니다.

올해는 2017 World F3P championship이 프랑스에서 열리는 해 이기에

새로운 기체들의 비행이 흥미진진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인도어 시즌을 알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버크먼 (오스트리아) 선수가 F3P AP-17 & Unknown 에서 1위

도나타스 (리투아니아) 선수가 F3P AM 에서 1 위를 차지 했네요.


관련 기자재 List 와 비행영상 입니다.



TOP 10 기체를 보시면

Victory 가 6 대로 압도적 입니다.

그다음이 TRIVIA 2 대, 체코선수의 Spark Evo V6 가 1 대, 프랑스 선수의 WASH 1 대 입니다.


기체 프레임은 카본이 9 대, 데프론이 1 대 입니다.

기체 크기는 800 ~ 1,000 mm 이고 중량은 35 ~ 60 g 입니다.

배터리는 1 S 이 5 대, 2 S 이 5 대로 Vicrory 만이 1 S 을 고집하고 Victory 2 S 도 1 대가 보입니다.


F3P Unknown 비행영상을 보시겠습니다.


 


1 위 버크먼 (오스트리아) 선수의 영상 입니다.

기체는 2015 년과 변함없는 TRIVIA Carbon 입니다.



2위 도나타스 (리투아니아) 선수의 비행영상 입니다.

기체는 가장 가벼운 35 g Vicrory 1 S 입니다.

특이할 점은 동축 반전 15 인치 펠라를 적용하고 배터리 1 S 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4 위 Plichta (체코)선수의 Spark Evo V6 입니다.

TOP 기체중 유일하게 데프론을 적용하고 있으며 기체도 가장 큰 1,000 mm 입니다.

버크먼과 동일한 동축반전에 펠라는 16 인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데프론 공법으로 가장 큰 기체임에도 불구하고 중량은 50 g 입니다.

아직까지 데프론 공법이 계속 경쟁력 있음을 보여 줍니다.


7 위 Hecht (프랑스)선수의 WASH 입니다.

기존의 WASH 는 데프론의 밀드 방식으로 제작된 약간 무거운 기체 였는데

이번 시즌 카본으로 제작하면서 가볍게 56 g 출전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