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 Flight

6월 28일 (2017) 비행일지 = 오랫만에 "EPP Sbach & 보라매 S"

박성만 2017. 6. 30. 21:21

2016 년에도 1~2회 출격밖에 하지 않았던 기체들인데

올해도 반년이 지나서야 처음으로 들고 나오게 되었네요.

사용중인 배터리에 대한 신뢰가 많이 떨어져서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뜸하게 비행하게 되는 기체 입니다.

 

평일 낮시간대 이어서인지 클럽 비행장은 드론회사에서 사용중 이네요.

 

드론회사의 사업에 방해가 되면 안되겠죠 ~.~

주차장을 활주로 삼아 반대 공역에서 비행하기로 합니다.

 

착륙은 이렇게 돌밭에 ~,.~

이런 EPP 기체의 장점이 언제 어디서든 부담없이 비행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

 

비행이 많지 않던 배터리들 입니다.

7년차 배터리도 있고 1년간 비행하지 않고 방치 했었기에 배터리 테스트차 비행해 보았습니다.

 

이녀석들은 정말 감동 입니다.

1B: 203  / 3B: 175 / 4B: 172 / 5B: 139

 

사용 횟수가 말해 주지만 139 ~ 203회 비행 했구요.

2011 년 2 월부터 사용 했으니 무려 7 년을 사용 했지만

오늘 비행해보고 성능에 또 놀랐습니다 !!!

 

제발 성능이 안나와서 폐기하고 새 배터리를 교체하고 싶을 정도로 이제 그만 힘이 빠졌으면 좋겠습니다 ^^

 

이녀석은 10 개 사용중 5 개를 폐기 했습니다.

8B: 123 / 11B: 113 / 12B: 113 / 15B: 104

5 년째 사용하고 있고 권장 수명이 110회 정도 되네요.

가볍고 저렴하고 충분히 사용하고 폐기할 수 있는 부담없는 배터리 입니다.

 

점심시간 드론회사에서 철수하고서야 클럽 활주로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2013년부터 비행중인 "하비킹 EPP Sbach"
833 회 비행 했습니다.

 

EPP Sbach
(처녀비행:2013.06.10)
금일비행      누적비행
===================
      7              833

 

2005 년부터 13 년째 비행중인 보라매모형의 발사키트 "보라매 S"
108 회 비행 했습니다.

 

보라매 S
(처녀비행:2005.08.04)
금일비행     누적비행
===================
      2              108

 

( 1B: 203 / 2B: 148 / 3B: 175 / 4B: 172 / 5B: 139 / 6B: 129 / 7B: 115 / 8B: 123 / 9B: 121

10B: 100 / 11B: 113 / 12B: 113 / 13B: 65 / 14B: 95 / 15B: 104 )

 

 

 

 

 

 

===============================================================================================

 

단양으로 가족 여행 다녀왔습니다.

단양팔경 "석문"을 들르고 도담삼봉 모터보트를 체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