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 Plane KIT

SEA LINE 60 (TETTRA) Balsa KIT 살펴보기

박성만 2017. 8. 6. 14:53

1988 년, 90 년, 91 년 F-1 그랑프리 세계챔피언 아일톤 세나(Ayrton Senna)

1994 년 5월 1일 산마리노 F-1 이몰라 그랑프리에서 34 세의 나이로 레이싱중 차량결함으로 충돌후 사망

 

제가 아일톤 세나 선수의 팬이었습니다.

일본 라디컨기술 잡지에 실렸던 그의 RC를 즐기는 소식 때문인데요.

지구에서 가장 빠른 레이서가 즐기는 RC를 나도 함께 즐긴다는 것이 내 자존감을 높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사진의

아일톤 세나 선수 자국 브라질 국기가 트림으로 들어간 수상기 무엇이냐 ? 라고 하면


보통의 매니아들은 모르는 것이 정상이고


골수 매니아들은 "씨헌터 60"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이 기체가 "씨라인 60" 이라고 이야기한다면 ...............


제 기준으로 "무림의 초절정고수"로 보이게 되지요.

 

 

1988 년, 90 년, 91 년 F-1 그랑프리 세계챔피언인 AYRTON SENNA 선수

 

사진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이 Ayrton Senna RC Plane "TETTRA SEA LINE 60" 의 제작년도를 주익에 새겨진 글을 통해서

1990 년  F-1 그랑프리 그랑프리 세계챔피언 달성후의 시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1990 년 당시 F3A 에서는 한노 선수가 세계챔피언인 시절이고 그때 최고의 엔진은 OS 60 Hanno Special 엔진 !!!

 

사진에서와 같이 당시 최고의 사양에 충실하게 OS 60 Hanno Special 엔진 + 아사노 프로펠러 입니다.

 

기체 제작도 측방으로 장착된 후방배기 엔진의 배기구를 동체 상부로 올려서 튠드파이프를 동체상부에 장착하고 동체상부로 배기하는 구조를 충실하게 재현 했습니다.

 

 

 

 

F-1 과 F3A 세계챔피언이 함께하는 사진은 구글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1990 년 이면 SEA HUNTER 라는 극강의 수상기가 시판되고 있을때인데 왜 ? SEA LINE 60 일까 ?

아마도, 당시 세계최고의 OS 60 Hanno Special 엔진 + 후방배기 튠드 파이프 + 아사노 프로펠러 조합은 

SEA LINE 60 에서만 장착 가능했기 때문이라고 생각 됩니다.

 

당시 지구최고의 레이서이자 지구의 지상을 가장 빠르게 주행하는 사나이답게

수상기도 지구에서 가장 빠르게 비행할 수 있는 사양으로 Go ~ Go ~~~~~~~

 

 

 

 

지금은 아일톤 세나(Ayrton Senna) 선수의 유품으로 남아 있는 "SEA LINE 60 (TETTRA)"

 

 

 

 

 

 

 

 

 

 

 

 

튠드파이프가 동체 상부에 장착되는 TETTRA사의 "SEA LINE 60" (엔진 측방 장착 & 배기 상부) 

 

지금 한국에서 제작중인 따끈한 기체 사진을 올립니다.

 

 

TETTRA SEA LINE 60 이친구가 정말 물건인데요.
여기에는 1980년 초반 당시 최고의 엔진인 60 급 후방배기 엔진이 장착 됩니다.


측방으로 장착된 후방배기 엔진의 배기구를 동체 상부로 올려서 튠드파이프를 동체상부에 장착하고 동체상부로 배기하는 구조 !

SEA HUNTER, SEA DART 시리즈와 달리 후방배기 엔진의 강력한 힘과 배기구를 수면에서 가장 멀리한 이상적인 구조인 셈입니다.

한마디로 가장 강력한 파워를 가진 이상적인 최고의 수상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튠드파이프가 동체 상부에 장착되는 1970년 중,후반 ~ 1980년 초반의 기체를 정리 하였습니다.

 

HANNO 설계의 "MAGIC"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하부)
HINODE사의 "AURUM 40"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하부)
OKUMURA 설계의 "SUPER PATRICIA 60"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하부)
中央ホビー의 "ROCKY 60"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하부)
KATO 설계의 "SKY MASTER"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상부)
DIGICON사의 "SIGMA ll 40"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상부)
MARUTAKA사의 "OZMA 40" (엔진 도립 장착 & 배기 상부)
MACHIDA사의 "MACH 60"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하부)
MATT 설계의 "ARROW"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YOSHIOKA 설계의 "CITATION"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TECHNO모델샵의 "New GRANDE 45"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 설계의 "OLIVE SKILL"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 설계의 "BLUE NOTE"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MACHIDA제작소의 "MERCURY ORION 40"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FUTABA MODEL의 "ORCINUS MKll 45" (엔진 정립 장착 & 배기 상부)
TETTRA사의 "SEA LINE 60" (엔진 측방 장착 & 배기 상부) 
등의 기체가 있습니다. .

 

이중에서 TETTRA SEA LINE 60 이 유일하게 엔진이 측면방향으로 장착되는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끌리는


SEA LINE 60 (TETTRA) Balsa KIT 살펴보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