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Brushed) KIT

KYOSHO LE MANS MOTOR PROP DRIVE UNIT

박성만 2017. 8. 8. 19:09

한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여름은 수상기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해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2017 가을을 겨냥한 브러쉬드 모터 전동기 입니다.

 

제가 브러쉬드 모터 전동기를 얼마나 열망 했던지 꿈에서도 나오더라구요 ^^

사실, 브러쉬드 모터 전동기를 완성하고 비행하고 나면 "그냥 심심하고 별로네 ~.~" 라고 할 것 같은데요.

 

요즘 흔하디 흔한 너무 쉽게 비행해버리는 브러쉬리스 모터 적용 기체가 아닌

1980 년대 전동비행을 위한 절실함을 느낄 수 있는 브러쉬드 모터 적용 기체를 제작해 보고 싶습니다.

 

20 ~ 30 년전의 사양으로 확인해 볼때

브러쉬드 모터로 비행해 보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의 공식은

 

1. 모터 : 기어다운 유니트를 적용한 브러쉬드 모터

2. 펠라 : 9 x 8 (기어다운 유니트 장착)

3. 배터리 : 니카드 7.2 V 1,200 ~ 1,700 mAh

4. 변속기 : 변속기 없이 AUTO CUT-OFF RELAY 사용

5. 기체 제원 : 주익 1,200 mm / 동체 900 mm

6. 비행중량 : 1,200 g

 

그렇다면, 1980 ~ 1990 년대의 전동기 파워 시스템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코발트 모터가 나왔던 1998 년의 자료 입니다.

 

 

1980 년대 초반의 KYOSHO LE MANS MOTOR PROP DRIVE UNIT 입니다.

RS 540 모터 적용 기체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된 옵션 장비 입니다.

관련 내용 확인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ETUDE 1200 (KYOSHO) 제작기사

http://blog.daum.net/rc-f3a/8550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