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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RO SUBARU (OK MODEL) Balsa KIT 살펴보기

박성만 2017. 8. 27. 15:39

FUJI FA200  AERO SUBARU는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시절 실기 비행을 늘 ~ 보았던 기체 입니다.

제가 활동하는 모형항공기 제작반 동아리의 위치가 활주로 끝에 있었고

한국항공대학교 비행교육원의 격납고가 우리 동아리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FUJI FA200  AERO SUBARU 실기가 격납고 앞에 나와 있는 모습부터 이륙과 착륙의 전과정을 늘 ~ 보았습니다.

현재는 모두 퇴역하고 항공대 야외에 전시중인 기체를 보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전시중인 기체가 있기에 실기의 모습은 항공대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일본산 발사키트에 FA200  AERO SUBARU가 많은 것이 왜일까? 궁금했던 적이 있었는데

일본 후지중공업에서 생산한 일본 최초의 금속제 일반 항공기가 FUJI FA200  AERO SUBARU 였습니다.

1965년 8월 12일에 첫비행을 하였다고 합니다.

승무원 1/2인, 수용인원 2/3인, 기체길이 8.17m, 윙스판 9.42m, 높이 2.59m, 동력장치 4실린더 공랭식 수평 대향 피스톤엔진

 

1974 ~ 75년 국내 RC 잡지에도 "에어린 스바르, 에어로 스바로우"라고 소개되어 RC 비행기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FUJI FA200  AERO SUBARU는 RC 비행기 키트 제조사 여러곳에서 다양한 크기로 RC 발사키트가 판매되었기에

당시에 판매된 기체가 PILOT AERO SUBARU (OK Model) Balsa KIT라고 단정 지을수는 없지만 비교 참고용으로

이번에 소개하는 AERO SUBARU는 초기 판매모델과 후기 판매모델 2가지 버전으로 포스팅 합니다.

 

AERO SUBARU (OK Model) Balsa KIT 살펴보기 입니다.

 

 

 

 

 

 

1974 ~ 75년 국내 RC 잡지 광고

 에어린 스바르 완성 ……………………… 25,000 원

 에어로스바로우   …………………………  11,000 원

 

 

 

 

 

 

 

 

AERO SUBARU (OK MODEL) Balsa KIT 

초기 판매모델 입니다.

 

 

 AERO SUBARU (OK MODEL) Balsa KIT후기

판매모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