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5월 21일 (2018) 비행일지 = 늦은 오후 2시간 6회 비행

박성만 2018. 5. 22. 16:27

5월말이 되면 늦은 오후 비행이 가능 합니다.

5 회 비행이면 충분한데 얼마만큼 비행이 가능한지 한번 점검해 보았습니다.


먼저 배터리 살리기 !

토요비행에서 Lipo 납땜용 납을 판매해서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집에 보관중인 Lipo 셀을 가지고 배터리를 만들어 봅니다.

의외로 납땜이 잘 되어 놀랐네요.


하나 완성 ^^


쇼트났던 배터리도 셀하나를 제거하고 배터리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35C 4,500 mAh 2 셀 한개와 40C 5,800 mAh 3 셀 한개 입니다.


비행시작 시간은 오후 5:37


클럽에서 활주로 관리를 멋지게 해 놓았습니다 !


1회 비행을 마치고 해의 위치는 이정도 입니다.


 40C 5,800 mAh 3 셀 한개는 완충하지 않고 나왔습니다.


신품 5 셀 배터리 상태 입니다.


P-19 1회 비행을 마치고 3 셀은 합격 입니다.


신품 5셀 배터리도 합격 입니다.


35C 4,500 mAh 2 셀 비행전 상태 입니다.


P-19 1회 비행을 마치고 2 셀은 불합격 입니다.


제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 아마도, 배터리 성능에 문제가 있어서 분리해 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해질녁 가장 강한 햇살 ^^


해가 넘어가는 시간은 오후 7:00 입니다.

이때가 5 회 비행을 마쳤구요.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6                325
(6cell = 1B: 66 /  / 3B: 106 / 4B: 97 /  / 6B : 90 / 7B: 107 / 8B: 121 / 9B: 116)
(5cell = 1B: 1 / 2B: 1 / 3B:  / 4B:  / 5B:  / 6B:  / 7B:  / 8B:  / 9B:  / 10B: )
(4cell = 1B: 98 /  / 3B: 85 / 4B: 65 / 5B: 77 + 6B: 95 / 7B: 107 + 8B: 105 /  / 11B: 14)
(3cell = 1B: 15 / 2B: 1)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16 / 7B: 104 / 8B: 2 / 9B: 102 / 10B: 97)


총 6회 비행을 마치고 정리하고 비행장을 떠나기전의 시간은 오후 7:30


결론은 늦은 오후 2시간 6회 비행은 가능 합니다.

여유있게 5 회 비행을 즐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늦은 오후 비행을 하게되면 가족과의 저녁시간을 놓치게 된다는 것 입니다.

아직까지는 비행기 날리는 것 보다는 가족과의 저녁시간이 더 좋네요.


비행을 마치고 ASCENT 완성 기체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구경 인증샷 이구요.


국내 최고의 제작자중 한명인 Yun.S.J 선수의 10 시간 마술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1104


F3A 동생들과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세상사는 이야기를 즐겼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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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안 가족여행 (2018.05.12 ~ 13)


강릉 "경포 해수욕장" 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