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12월 08일 (2018) 비행일지 = 방한 준비

박성만 2018. 12. 10. 21:21

날씨가 너무 추웠지만 방한준비로 견딜만 했습니다.


오늘 사용 잘했던 조종기 방한 용품 ^^


비행장 나가기전에 수신기 배터리와 스로틀서보를 교체 했습니다.


6 년간 잘 쓴 AAA 사이즈 900 mAh 수신기 배터리 !

이걸 새로 만들려고 하니 가격이 좀 나가네요.

부품값도 있지만 인건비도 생각해야 되니 .......


이건 AA 사이즈 2,200 mAh 수신기 배터리 !


이번에 구입해서 새롭게 사용할 배터리 ~.~

무게가 무려 67 g 이 증가 했습니다.


어차피 고익기라 대회용 기체도 아니고 저렴한 새 배터리를 사용하려 힙니다.


저의 겨울철 비행금지 기준은 영하의 날씨에 풍속 5 m/s 이상입니다.


오늘은 다행히 풍속이 4 m/s

겨울철은 기온보다는 바람이 더 무섭습니다.

방한장비를 확실히 갖추고 비행장으로 나갔습니다.



처음 써보는 조종기 방한커버 입니다.


야외에서는 장갑을 낀 상태로 엔진 시동까지 마치고 조종시에는 방한 커버속에 손을 넣고 조종 했습니다.





자주 날리는 것 같은데 작년 11월 비행하고 무려 1년 1개월만에 비행 나온 "요시오카 알라딘 25"

세월 정말 빨리 갑니다 ~,.~

F3A 대회 준비하다 보면 1 년 그냥 지나가고 집에 쌓아둔 많은 기체는 제작은 커녕 비행조차 못해 보는 것이 현실 입니다.

올해 제가 비행장을 거의 90 회 정도 나오고 있는데도 이정도 이니 .........


정말 부지런히 만들고 날려야 겠습니다.


ALADDIN-S (OS 25 SF abc)
(처녀비행:2012.06.15)
금일비행     누적비행
===================
     2               73


많이 춥지만 ......

풍속 5 m/s 이하에서 시간이 허락한다면 겨울철에도 비행장에서 ~~~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4                570
(6cell = 1B: 91 /  / 3B: 106 / 4B: 97 /  / 6B : 98 / 7B: 115 / 8B: 144 / 9B: 125)
(5cell = 1B: 16 / 2B: 17 / 3B: 12 / 4B: 12 / 5B: 21 / 6B: 23 / 7B: 24 / 8B: 22 / 9B: 31 / 10B: 24)
(4cell = 1B: 101 /  / 3B: 91 / 4B: 65 / 5B: 110 + 6B: 105 / 7B: 119 + 8B: 116 /  / 11B: 36)
(3cell = 1B: 67 / 2B: 52)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23 / 7B: 125 / / 9B: 116 / 10B: 117)


아직 풀이 초록색을 띄고 있지만 .......

조만간 눈내리고 나면 약간의 초록도 사라지고 슬쓸한 겨울철 비행장의 모습이 되겠네요.


새로 구입해서 오늘 보람되게 잘 사용한 조종기 방한커버 !


하지만, 불편함은 어쩔수 없네요.


왠만해서는 장갑끼고 비행하는데 익숙해져야 겠습니다.


=======================================================================================================


고향 친구들과 함께한 서울투어 (2018.11.03 ~ 04)


"남산 타워"에서 ~










40대 중반 친구의 취향은 핑크색 자물쇠 *^.^*


















올라갈때는 걸어 갔지만 내려올때는 2번 버스를 이용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