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 년 7, 9 월 그리고, 1987 년 5 월 라디컨기술에 실린 "플라밍고 40 발사키트" 기사와 광고 입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보시듯이 당초 수상기를 염두에 두고 설계한 기체이기에 수상기 버전으로 기사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FLAMINGO 20" 발사키트 TETTRA사 사장님의 설명
https://rc-f3a.tistory.com/8551325
당사에서는 이전부터 전용 수상기를 몇 종류 판매하고 있는데, 육상기에 플로트를 달아 간편하게 수상기로 즐길 방법은 없을까? 하는 사용자의 요망에 따라 이기체는 당초부터 수상기로 변신할 수 있다는 컨셉 하에 개발을 진행했다.
스포츠 트레이너라는 이 기체의 성격상 수상기로서는 더욱 안정성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기체와 플로트의 경량화가 필수적이다. 키트화에 있어서는 이 점을 최대한 중시하여 각부의 경량화에 노력하고 있다.
본기를 전용 플로트로 수상기로 변신시켰을 때의 전체중량은 다른 같은 클래스 육상기에 못지 않은 가벼운 수상기가 된다. 수상 안정성, 조작성이 뛰어나 부드러운 이수와 착수가 가능하므로 물놀이 계절에는 수상기로 꼭 변신해 보기 바란다.
"FLAMINGO 20" 발사키트 제작 포인트와 비행 기사
https://rc-f3a.tistory.com/8551326
수상기로 변신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테트라사에서는 그 때까지 수상기 전용기가 발매되고 있었다. 하지만 육상기와 수상기를 겸용할 수 있는 기체가 없었기 때문에 마니아들로부터는 그러한 요망도 있었다고 한다. 전용 수상기는 정평이 있었기 때문에 그 컨셉을 살려 겸용기가 있었으면 하는 기대가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테트라에서는 그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 기체를 개발했다고 한다. 플로트를 부착하면 중량이 증가하지만, 그래도 충분한 비행성능을 주기 위해 경량화를 도모했다.
FLAMINGO 40 Balsa KIT (TETTRA) 기사 및 광고를 보시죠.
참고로, 제가 소장중인 수집기체 "FLAMINGO 40 (TETTRA)" Balsa KIT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1376
1986 년 9 월
1986 년 7 월
1987 년 5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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