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R 대회를 관전하고 왔습니다.
2019 F3A KOREA 랭킹전 3 ROUND 성우엔지니어링
https://rc-f3a.tistory.com/8551684
https://rc-f3a.tistory.com/8551685
느낀점은 "다들 열심히 하고 있고 실력도 대단하고 역시 패턴비행은 대충해서는 안되는 분야이다" 입니다.
2018 ~ 19년 비행 스케줄 34 개의 비행 메뉴버 이구요.
2014 ~ 15년, 2016 ~ 17년, 2018 ~ 19년
이렇게 6년간 102 개의 비행 메뉴버를 수련하고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 했습니다.
이제 2020 ~ 21년 34개의 메뉴버 수련 준비에 들어가야 됩니다.
점심이후에는 아직 많이 더운 날씨 입니다.
제가 요즘 패턴 비행 수련을 많이 못했는데요.
패턴비행으로 승부를 거는 선수들은 오직 패턴비행 수련에만 전념해야지 됩니다.
다른 RC분야를 즐길 틈이 없습니다.패턴비행만을 전념해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일반적인 RC유저가 패턴비행으로 2년간 34개 메뉴버를 수련한다고 볼때 최소 500회 비행은 해줘야 됩니다.
보통의 유저들이 1년 52주간 주 1회 비행장을 나와서 5회씩 비행한다고 가정하면 .....
2 년간 520 회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1년에 비행장 출격을 52회 할 수 있어야 되고 한번 출격에 5회 비행을 해야 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경제활동을 하면서 가정이 있는 가장이 이정도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분은 많지 않을 겁니다.
비가 와서
눈이 와서
더워서
추워서
바람이 많이 불어서
미세먼지 경보가 있어서
날씨가 좋으면 가족 나들이 가기로 해서
집안행사가 있어서
회사행사 등등등 ...
1주일에 한번 출격을 보장하기도 힘든것이 사실 입니다.
이렇게 시간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돈까지 쏟아 부어야지 완성 되는 것이 패턴 비행 입니다.
2년간 예선 메뉴버를 연습해야 되구요.
2년간 결선 메뉴버까지 완성해야 되는데 .....
결선 메뉴버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비행중 기체를 파손 시킬수 있을 만큼의 어려운 메뉴버가 존재 합니다.
2018~19년 F-19 에서는 1, 9, 11번 메뉴버가 어려운데요.
위의 메뉴버를 반복 연습하는 도중 고가의 기체를 파손 시킬뻔한 경험들이 쌓여야지 완성되는 메뉴버 입니다.
이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야지 메뉴버가 완성되고 대회에 출전해서 검증의 시간을 거치게 됩니다.
대회에서 받는 점수 보다는 완주한다는 그 자체가 대단한 것 입니다.
그렇다면 점수가 좋은 선수는 더욱 대단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F3A 패턴 비행분야에서 대단하다는 것이지 그분의 인생여정을 놓고 보면 아닐수 있습니다.
과연 롤모델로 삼을만한 멋진 사람인지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단지, 고득점을 올리는 선수로써는 대단합니다.
많은 희생이 반영되었음을 알기 때문 입니다.
저는 패턴 비행의 길이 참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얻는것보다 잃는 것이 훨씬 많은 길 입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시간 & 돈'을 때려박으면서 수련하고 만들어가는 분야 입니다.
그 돈과 시간을 가족에게 부모님에게 사랑하는 사람에게 또는 나의 건강을 위해서 모두 사용한다면 좋으련만 .......
저는 운명적으로 이분야가 좋아서 그냥 정진하고 있습니다.
함께 즐기는 동호인들의 수준을 따라 잡으려면 더 많이 노력해야 겠지만 .....
저는 그 시간과 경제력을 다른곳에 쓰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 패턴비행을 많이 줄이고 다른 RC분야들을 맛보고 있습니다.
패턴 비행 수련에 많은 시간과 경제력을 투입하지 못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저에게 주어진 시간에서 패턴비행의 비중은 계속 줄이게 될 것 입니다.
RC의 다른 분야들을 즐기고 있고 또 즐기게 될 것인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저는 패턴비행에 뿌리를 두고 다른 장르를 접할 것 입니다.
예전처럼 시간을 투입하지는 못하겠지만 패턴 비행 수련은 주기적으로 하겠습니다.
Wind 110 E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726
(6cell = 1B: 105 / 6B : 100 / 7B: 117 / 8B: 151 / 9B: 127)
(5cell = 1B: 16 / 2B: 17 / 3B: 12 / 4B: 23 / 5B: 40 / 6B: 32 / 7B: 41/ 8B: 42 / 10B: 48)
(4cell = 5B: 130 / 6B: 114/ 7B: 129/ 8B: 123 / 11B: 75)
(3C = 1B: 102/ 2B: 94 / 3B: 52)
(2cell = 7B: 132 / 9B: 130 / 10B: 117)
===================================================================================================
쉐라톤 호캉스 (2019.08.06 ~ 08)
28층에서 수영을 마치고 현대백화점으로 내려 왔습니다.
백화점 내에는 식당이 여러곳 있으니까 먹는 것에 대한 걱정은 없구요.
카페도 여러곳 있으니까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식사후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
7층에 위치한 극장에 영화 보러 왔습니다.
아내가 BTS 팬 이어서 BTS 공연 영상 영화 입니다.
그리고, 저녁식사
카페 코스를 한번더 보내고 .....
해질녁 객실에 들어와서 자리를 잡습니다.
매일밤 어둠이 내리는 도시의 야경과 함께 맥주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2018~2019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19일 (2019) 비행일지 = 힐링의 계절 ^^ (0) | 2019.09.19 |
---|---|
9월 18일 (2019) 비행일지 = 편안한 25엔진 비행기 (0) | 2019.09.19 |
9월 15일 (2019) 비행일지 = 추석 명절 마무리 (0) | 2019.09.16 |
9월 10일 (2019) 비행일지 = RC 글라이더 '1937년 이카루스' 비행인증 (0) | 2019.09.16 |
9월 06일 (2019) 비행일지 = RC글라이더 '1937년 이카루스' 첫비행 성공 (0) | 2019.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