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과 판매가 중단된 기체 이지만 과거에 성능이 좋았던 글라이더를 소개 드립니다.
제가 요즘 1,520 mm 국산 글라이더 '코스모 스타'를 제작중 인데요.
현재 필름작업까지 완성 했습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1650
필름완성 중량 = 225 g
비행예상 중량 = 350 g
입니다.
그런데, 제가 소개 드리는 '요시오카 크리스탈 글라이더' 1,520 mm 비행중량은
220 ~ 270 g 입니다.
메이커의 주장대로 가장 가볍게 제작시 220 g 모터 글라이더의 주익이 1,520 mm 라는 이야기 인데요.
제가 제작중인 기체 대비 무려 130 g이 가볍습니다.
다이어트를 40 %씩이나 할 수 있다는 것 인데요.
예를 들면 2 m급의 5 kg 패턴기를 40 % 다이어트 시켜서 3 kg에 비행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고가의 카본 공법으로 제작된 기체도 아니고 레이저컷 발사키트로 제작된 기체가 이정도의 가벼움과 비행 강성을 유지한다는 말인데요.
물론, 풍속에 따라 글라이더에 웨이트를 넣고 빼서 중량을 늘리고 줄이면서 비행을 하기는 하지만 .......
오직 가벼움만을 추구한다고 볼 때에는 상당히 대단한 것은 맞습니다.
이번에 소개 드리는 CRYSTAL (YOSHIOKA) Glider는 주익 1,520 mm 시리즈의 출시 1년전에 먼저 출시 되었던 1,250 mm 글라이더 입니다.
그럼, CRYSTAL (YOSHIOKA) Glider (1,250 mm) Balsa KIT 제작기사를 보시죠.
2005년 3월 '라디컨기술'잡지에 실린 기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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