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1 Flight

11월 12일 (2020) 비행일지 = 체력 & 정신력 (선발전 D-3일)

박성만 2020. 11. 12. 21:17

F3A 국가대표 선발전 D - 3일

 

2020/21 F3A 국대선발전 준비 비행장 출격 목표 : 20 회

                    10월 12일 ~ 대회전 비행장 출격 : 16 회


2018/19 F3A 국가대표선발전 연습을 회상해 보았습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1265

 

10월 11일 (2018) 비행일지 = 마무리 (선발전 D - 3 일)

2018/19 F3A 국가대표선발전(10월 14일, 밀양시) D - 3 일 9월 03일 ~ 대회전 비행장 출격 : 22 회 이대로 밀양의 대회장으로 가면 됩니다. 저는 회사일도 있고해서 대회전날인 토요일 오전에 내려 갑니다

blog.daum.net


2016/17 F3A 국가대표선발전 연습을 회상해 보았습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0572

 

11월 11일 (2016) 비행일지 = "절망" F3A KOREA 연습 11 일차 (D-2일)

2017 F3A KOREA 국가대표선발전 연습카운트다운 D-2일 연습 11일차 !!! 저의 RC 인생스토리를 쓰고 있는 2017 F3A KOREA 국가대표선발전 연습 입니다. 이번에는 주력기 파워시스템 파손 입니다. C50 모터

blog.daum.net


2014/15 F3A 국가대표선발전 연습을 회상해 보았습니다.

blog.daum.net/rc-f3a/8550114

 

11월 13일 (2014) 비행일지 = F3A 국가대표 선발전 연습 5일차 (D-2일)

2 일 앞으로 다가온 2015 스위스 F3A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 그리고 오늘은 수능시험날 입니다. 저는 회사에 2일간의 휴가를 제출하고 대회 막바지 연습에 들어 갔습니다. 근데 "수능한파"라고 했

blog.daum.net

 

체력이 받쳐주지 않아서 오늘까지 쉬려고 했는데 .....

 

날씨가 너무 좋아서 비행장에 나왔습니다.

 

체력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

 

'돈, 시간, 열정'은 기본으로 깔고 가는 것이고 이미 각오하고 임했기 때문에 버틸수 있었지만

 

'체력'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체력'이 안되어서 ... 정확히 몸에 힘이 없어서 그동안 열심히 하던 운동도 1달간 하지 못했습니다.

 

몸이 받쳐주지 못해서 비행도 못하겠고 커피 한잔 마시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냅니다.

 

클럽 동료분께서 비행중이셔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오늘 비행 나오길 잘했네요 ^^

 

커피 한잔 더 마십니다.

 

내 비행도 좋지만 동료의 비행을 구경하는 재미도 너무 좋습니다.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비록,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5회 비행을 하면서 마무리 점검을 했습니다.

 

WIND S 110 E (첫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1,136
(6cell = 1B: 10 / 2B: 15 / 3B: 14 / 4B: 9 / 5B: 10 / 6B: 8 / 1B: 157 / 6B : 107 / 7B: 119 / 8B: 205 / 9B: 133)
(5cell = 1B: 44 / 2B: 63 / 3B: 57 / 4B: 56 / 5B: 40 / 6B: 45 / 7B: 41/ 8B: 44)
(4cell = 1B: 15 / 2B: 11 / 3B: 11 / 4B: 10 / 5B: 185 / 6B: 180 / 7B: 190 / 8B: 177)
(3C = 1B: 161 / 2B: 157 / 3B: 59 / 11B: 135)
(2cell = 1B: 22 / 2B: 19 / 3B: 13 / 7B: 181 / 9B: 176)

 

정신력을 기르는 시간 입니다.

비행장 주변을 산책하면서 이런저런 생각들을 정리합니다.

 

대회를 준비하면서 잃은 것들이 너무 많이 생각나고

대회를 마치면 집중해야 될 것들이 생각 났지만

그래도, 정신을 F3A 대회에 집중해야 겠습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들었던 가장 큰 의문이

 

"한창 돈 벌어서 가족부양과 노후대비를 해야 될 나이에

틈만나면 비행기를 만들고 날리면서 살아도 되는가 ?

돈을 버는 것에 집중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

 

해답을 '구미'에 계신분께 찾았습니다.

 

그 해답은

 

"능력이 되면 그래도 된다.

 능력이 되면 첩을 두고 살았던 시절도 있었는데 RC가 뭐라고 ......

 그래서, 능력이 되면 해도 된다"

 

그렇다면 과연 나는 능력이 되는가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이 있지만 어쨌든 많은 대답들 중에서 가장 이해가 되었던 해답 이었습니다.

 

대회 준비에 실내비행도 빠질 수 없죠.

 

기체는 총 2,000 회 비행을 넘겼습니다.

 

BEAT 16 (첫비행 : 2016.01.30)

11월 비행     누적비행
===================================
     47           2,028

(150 mAh = 1B: 117 / 2B: 127 / 3B: 123 / 4B: 104 / 5B: 114)
(180 mAh = 1B: 26 / 2B: 26 / 3B: 24 / 4B: 23 )
(120 mAh = 1B: 76 / 2B: 77 / 3B: 74 / 4B: 72 / 5B: 70 / 6B: 66 / 7B: 60 / 8B: 58)
(550 mAh = 1B: 11 / 2B: 12)

 

===========================================================

 

취미보다는 가족이 먼저 ~~~

주말 나들이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