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ollections

수집기체 ' 히로보 랩턴 RC헬기 ' HIROBO LEPTON EX RC Heli Kit only

박성만 2022. 5. 4. 01:00

'히로보' 브랜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RC 헬기 회사 입니다.

 

이유는 단 하나

 

1986년 제가 처음 봤던 RC헬기이고 제가 국민학교 4학년때 꿈만 같았던 기체에 대한 기억이 너무 강렬해서

36년이 지난 지금도 'RC헬기 = 히로보 셔틀 파란색 카울 헬기' 입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0365

 

HIROBO SHUTTLE KIT Debut 1985 (히로보 셔틀 데뷰 1985)

1985 년 6 월 라디컨 기술에 광고가 올라 옵니다. HIROBO SHUTTLE ARF KIT Debut 2016 년을 바라보는 아직까지도 "SHUTTLE Plus 2" 라는 기체명으로 진화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http://www.super-rc.co.jp/cp-..

blog.daum.net

 

샾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던 위의 헬기를 항상 눈에 담아 두고만 다녔던

1986년 그시절 최고의 RC헬기 브랜드는 사실 KALT 헬기 였지만

그당시 제가 직접 본 적이 없어서 ㅠ.ㅠ

그래서,

개인적인 기억속 최고의 헬기는 HIROBO헬기 입니다.

이제 히로보에서도 헬기 사업을 축소한다고 합니다.

신제품 출시없이 셔틀 헬기 라인만 운영할 것인가 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히로보헬기 신품 여러대중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히로보 랩턴 헬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애증의 히로보 셔틀 30엔진 헬기는 신품으로 3대 수집해 두었습니다.

 

http://blog.daum.net/rc-f3a/8550556

 

수집기체 "CONCEPT 30 SE" (KYOSHO) 교쇼 컨셉30

"CONCEPT 30 SE" "쿄쇼 컨셉"헬기는 저의 첫사랑과도 같은 제 마음속 최고의 헬기 ! 입니다. 저의 고교 2학년시절 1992 년 "CONCEPT 30 SE"를 선물받고 침대에서 안고 잤던 그런 녀석 입니다. 수년간 일본

blog.daum.net

제가 RC헬기를 배우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서

고교2학년(1992년) 컨셉30으로 RC헬기에 입문했던 이유는 당시 다니던 과학사 사장님께서 운용중인 헬기 브랜드가 교쇼 컨셉 이어서 입니다.

 

사실은 히로보 셔틀을 구입해서 비행하고 싶었지만 그당시에는 그럴 여건이 되지 않아서 히로보 헬기를 날려보지는 못했구요.

 

한국항공대학교 입학 이후에는 F3A 위주로 비행을 즐겼습니다.

 

' 히로보 전동헬기 랩턴 '은 친구 W.C가 소개해 주어서 소장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6월 20일 첫비행 동영상 입니다.

 

 

 

"작은 히로보 이글 헬기" 라는 설명에 무작정 믿고 여러대 구입해 두었습니다.

 

사실, RC 헬기는 신제품이 좋습니다.

당연히 신제품으로 비행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출시된지 15년이나 지난 재고 헬기를 왜 구입했냐고 묻는다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히로보 헬기에 대한 개인적인 기호 입니다.

 

저는 RC헬기를 비행해야 된다면 히로보 헬기를 날릴때 기분이 제일 좋습니다.

 

단순히 브랜드에 대한 애증의 감정

 

이제 추억의 헬기 회사가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개인적으로 RC헬기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히로보 > 칼트 > 교쇼 > JR 입니다.

 

나머지 최신 브랜드들은 제 기준으로 그냥 인스턴트 연습용 기체이고 애정을 쏟을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 제품들 입니다.

 

RC헬기 성능이야 당연히 최신 브랜드가 좋습니다.

제가 그걸 모를리가 있겠습니까 

 

다만, 비행시 또는 신품 키트로 소장하고 있으면 가슴이 뭉클해지는 감정이 느껴지는 헬기는 히로보 > 칼트 > 교쇼 > JR헬기 입니다.

 

제가 F3A 패턴기를 날리기에도 취미생활이 벅찬 인생이어서 

RC헬기는 마음이 움직이는 히로보 헬기로 가벼운 비행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가 목적 입니다.

운용이 편한 히로보 전동 헬기가 히로보 랩턴 EX 라고 생각되어서

kit only 3대 + 모터/변속기 포함 랩턴 EX 키트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터/변속기 포함 키트는 다음에 사진을 찍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런저런 개인적인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히로보 랩턴 EX 박스 오픈 및 부품 정렬은 설명없이 사진으로만 올립니다.

 

 

 

제가 히로보 RC헬기중 주력으로 비행할 기체 HIROBO LEPTON EX Kit only를 살펴 보았습니다.

 

기체 제작과 비행 관련해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