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LOT TRYSTAR 40 ARF 기체가 현재 일본옥션에 매물로 올라와 있습니다.
관련 자료가 궁금하시다는 동호인분의 연락을 받고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1969년 10월 라디컨기술 표지에서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 매물로 올라와 있는 OK Model PILOT TRYSTAR 40 ARF 키트 내부를 먼저 살펴보시죠.
ABS 동체로 제작된 동체가 적용된 ARF 기체는 OK Model에서 EZ 기술이 나오기 이전에 적용된 제작공법 입니다.
그 출발은 1969년 10월 잡지의 표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표지에 나온 기체의 진보한 버전이지만 저익기의 ARF 제품화 방식이구요.
표지에 나온 기체의 진보한 버전이지만 고익기의 ARF 제품화 방식 입니다.
1970년 11월 표지에도 한번 더 등장 합니다.
OK Model PILOT에서 ABS 동체가 적용된 ARF 방식으로 판매된 기체 입니다.
1972년 카탈로그
기체의 형상과 트림은 당시의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도 발사키트로 판매되고 있는 '카발리어' 기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75년 카탈로그
ARF 라인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EZ ARF로도 판매된 동일 기체명 TRYSTAR
EZ TRYSTAR ARF 기체의 출시시기는 1986년 입니다.
ABS 동체 이야기가 나와서 사진을 추가합니다.
1972년 전일본 F3A 선수권 우승기체 BLUE ANGEL 60
기체를 들고 계신분은 MK사 KATO 사장님 이십니다.
그리고, BLUE ANGEL 60 기체는 1년뒤인 1973년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YOSHIOKA선수의 조종으로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사진의 BLUE ANGEL 60 기체 앞에 놓여 있는 기체는
MK Champion 60 ARF 기체 입니다.
1972년 당시의 ARF 동체 제작 공법이 반영된 기체 인데요.
위와 같이 동체가 ABS로 제작된 기체여서 추가 자료로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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