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중인 KIT 박스를 열어서 살펴보는 재미를 느끼고 사진을 찍어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3530
3월 28일 (2025) 비행일지 = KYOSHO 049 TYPHOON ARF KIT Box 포장 살펴보기
소장중인 KIT 박스를 열어서 살펴보는 재미를 느끼고 사진을 찍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소장중인 2대의 1988년산 KYOSHO ARF 기체를 열어보았는데요. 그중에서 KYOSHO 049 TYPHOON ARF KIT를 살펴봅니다. htt
rc-f3a.tistory.com
앞서 키트 박스의 외관과 낙찰가 등을 위의 포스팅에서 살펴보았구요.

오늘은 KYOSHO 049 TYPHOON ARF KIT 내부 살펴보기 입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2117
049 TYPHOON (KYOSHO) ARF KIT 광고 & 살펴보기
rc-f3a.tistory.com
1988년 출시된 이 기체의 광고 관련해서는 위의 링크에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때가 2020년 이니까
세월이 5년 흐르는 동안
제가 이 기체를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열면 스티커가 먼저 보이는데

기체를 귀엽게 표현한 그림이 마음에 듭니다 ^.^

교쇼 기체들은 포장 상태를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1.6 m 주익을 꺼내었습니다.

OK 모델 EZ 기체와 동일한 주익 표면처리 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압축 스티로폼에 코팅 처리가 아주 잘 된 표면의 스킨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면을 보니까 발사나무 or 버찌우드가 들어가지 않은 마무리 인데요.
이부분은 조금 실망 입니다 ㅠ.ㅠ

동체는 LSS 레진이라고 설명되어 있고 충돌에 아주 잘 견딘다고 되어 있습니다.

LSS 레진은 경험자의 말에 의하면 니트로 연료에 레진이 서서히 녹는다고 합니다 ㅠ.ㅠ

막걸리통 카울

049 엔진 장착

COX 049 엔진
스프링 스타트이후 풀 하이로 회전하고
연료 소모가 완료되면 엔진이 정지되는 2CH용 엔진 입니다.
모든 엔진이 그렇지만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1988년 사양의 효율이 낮은 프로펠라

엔진 부품

수직미익은 OHS 스킨에 철재 와이어가 들어가 있는 구조이고

수평미익은 OHS 스킨으로 평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주익 중앙에 들어가는 지지대 & 링키지 파트 & 각종 플라스틱 부품들

서보 마운트는 플라이우드 입니다.

플라이우드에 볼트를 체결해서 동체에 부착하는 형태 입니다.

3점 랜딩기어와 바퀴들

주익 지지대를 삽입해 보았습니다.

주익을 부착했구요.

카울도 배치해보았습니다.

수직, 수평 미익도 자리에 두고 전체 분위기를 사진에 담았습니다.

참고로 올리는
2024년 7월 낙찰가 입니다.

주말 집에서 가족과 함께 ~

토요일 저녁 가족이 모두 모였습니다.
아내가 차려준 저녁을 먹고

아들이 '서울'에서 사 온 간식으로

커피 타임을 가지면서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다음날 아내가 차려준 점심을 먹고

저녁에는 배달 음식으로 술한잔 마십니다.

아들이 마시고 싶다던 복분자로 시작해서

저는 맥주로 계속 달렸습니다.

디저트는 과일빙수를 배달로 받았구요.

가볍게 이정도 마시고 꿀 잠 잤습니다.

다음날 월요일 오전에 아침겸 점심 먹고
아들은 '서울' 학교로 올라가고
나는 일터로 돌아갑니다.

돌아가는 길에 금강을 배경으로
해장 비행 *^.^*









캬 ~ 좋은데요.
경치가 좋아서 술이 확 ~ 깹니다 !!!
========================================================
2024/25 스키 시즌
25 회차
https://rc-f3a.tistory.com/8553510
정선 하이원 곤돌라 운탄고도 케이블카 밸리 ~ 하이원탑
2024/25 스키 시즌25 회차하이원 리조트 입니다. 하이원리조트 곤돌라 운탄고도케이블카 코스는 3군데가 있습니다.밸리 케이블카 (무료)팰리스 케이블카 (무료)마운틴 케이블카 (유료) 바람이
rc-f3a.tistory.com
하이원 리조트 입니다.

밸리 스키하우스를 출발한 곤돌라는

힐 콘도 승차장을 빠져나옵니다.

초급 아테나3 슬로프를 지나면

마운틴 스키하우스가 보입니다.

아테나2 슬로프 하단

아테나2 슬로프 상단

마운틴 허브를 빠져나와서

하이원탑을 향해서 올라갑니다.

'하이원 스노우월드'를 지나고

하이원 탑에 도착했습니다.

해발 1,340m 정상에서
상급 '아폴로1 슬로프'를 타고 '밸리 허브'로 내려갔습니다.

약 4시간 동안
27km 이동하면서 운동했습니다.

시즌 25회차 기록 입니다.
'2025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04일 (2025) 비행일지 = KYOSHO 049 TYPHOON ARF KIT 조립설명서 살펴보기 (1) | 2025.04.14 |
---|---|
4월 03일 (2025) 비행일지 = 바다와 함께하는 하루 (0) | 2025.04.12 |
3월 28일 (2025) 비행일지 = KYOSHO 049 TYPHOON ARF KIT Box 포장 살펴보기 (2) | 2025.04.05 |
3월 26일 (2025) 비행일지 = 1985년 3월 라디오컨트롤 RC in 1985 (0) | 2025.04.02 |
3월 25일 (2025) 비행일지 = 1975년 OK MODEL PILOT CATALOG (0) | 2025.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