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9 Flight

9월 26일(2008) 비행일지 = GET WILL 재작업 후 ^.^

박성만 2008. 9. 27. 11:11

9월 26일 출근과 동시에 회사에서 아주 황당한 일이 있었습니다.

과장님과 함께 자동차로 출근 후 회사에 도착하니 동료들이 나를 보며 급황당 !!!

제가 25일 삼성동 전력거래소에서 광역정전 복구 훈련 참석후 26일 아침 출근했는데

인사명령이 25~26일 까지라고 하더군요.

과장님도 몰랐다며 급 황당해 하시면서 "그럼, 퇴근해야지 하십니다"  

O ~ H ~ 좋아라 ~~~ 바로 뒤돌아 보지 않고 냉정하게 퇴근 했습니다 ㅋㅋㅋ

집에 도착하자 마자 Get Will 3D 재작업 및 FLASH PRO 비행 준비을 마치고 급하게 비행장으로 향했습니다.

 

 처음 이곳에 왔을때(2005년) 비행하던 멋진 장소는 무려 10 여개가 넘는 축구장으로 변신되어 있습니다 !

정말 멋진 축구장 입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한가롭게 비행하던때가 너무 그립습니다.

 

저번주 까지 비행하던 장소도 이와 같이 백제문화제 준비로 무엇인지 모를 구조물이 생겼습니다. 

 

근데 다행히 비행할 장소가 있었습니다.

원래 이곳은 축구장 + 야구장 + 골프 연습장으로 이용되던 곳인데

백제문화제 준비로 각종 구조물과 펜스가 철거되어 오늘만이라도 비행하기는 좋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축구 골대도 잠시 이동해주시고 ~~~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비행장으로 잘 쓰겠습니다 *^.^* 

 

탁 트인 임시 비행장 전경 !!! 

오늘의 출전기체는 1년에 두번 날리게 되는 FLASH PRO 와

기체 재작업후 Test 비행을 위해 급하게 들고 나온 GET WILL ~~~

 

FLASH PRO 45
(처녀비행:2005.09.27)
금일비행     누적비행 
=====================
    2                54

 

비행장에 늦게 도착한터라 급하게 비행기를 올렸습니다.

평소와는 다른 비행을 많이 해야 된다는 조급함 때문에 기본적인 것도 확인하지 않고 올렸더니 ~

이상하게 에어론 트림이 완전 달라져 있고 감도도 너무 느려서 비행중 계속 이상하다 하면서

AFR/ATV 각도도 비행중 140% 까지 주고 해도 뭔가 이상한 느낌 거기에다 엘레베이터 써보도 바꾸었으니 .....................

일단 각도확인차 랜딩하니 @.@

왼쪽 에어론이 먹통이네요 !!!

원인은 AXU 쪽의 연장선 접촉 불량으로 판정 났습니다 ~~~

연장선 교체하고 다시 비행 했습니다.

 

 FLASH PRO는 2007년 9월에 한번 비행하고 2008년 3월에 비행한 후

정확인 일년에 두번째 비행이어서 그런지 엔진 베어링 또한 맛이 가벼렸습니다.

어쨌든 우여 곡절 끝의 2회 비행을 무사히 마치고 다음에 또 해야 할 일들을 가지고 FASH PRO 는 2회 비행을 마쳤습니다.

 

 오늘 여러가지 재작업을 마치고 연료라인의 변경 후 만족할 수준의 비행을 해준 GET WILL ARF 입니다.

 

GET WILL ARF

(처녀비행:2008.09.19)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6

오늘도 무사히 비행을 마치고 인증샷 ^.^

먼거리 운전에 대한 기름값 보상으로라도 10회 이상의 비행은 해야 되는데 ............................

작업이 늦어져 늦게 도착한 탓에 5회 비행으로 만족하고 몇가지 숙제를 안고 귀가 했습니다. 

 

 비행을 모두 마치고 정리 후 떠나기전의 공원 풍경 입니다 !!!

백제문화제 행사 준비로 분주하신 분들의 노력에 부합된 멋진 행사로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행사가 끝나야 비행 가능하니까 10월 중순에나 이용 가능하겠는데요 -.-;


====================================================================


처가집 들렀다 돌아오는 길 마이산을 배경으로 (2008.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