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조금씩 생지 완성 단계가 눈앞에 아른 거립니다 ^.^
예전에 쓰다 넣어 두었던 MK 180 cc 연료통을 꺼내어서 넣어 보았습니다.
주익 글라스 보강부 샌딩작업전 모델메이트를 발라 주었습니다.
동체의 바닥은 발사결을 잘 맞추어 제작 하였습니다만.................
동체 위쪽은 아무 생각 없이 쉽게 작업 된다고 했더니 ~_~
발사 결을 반대로 조립해 버렸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두꺼운 발사를 사용해서 강도가 나왔기 때문에 Pass ~~~
카울을 FLASH.s 것으로 쓰는 관계로 동체 전두부 형상에 약간의 변경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굴곡부가 커진 관계로 발사를 추가로 보강해 주고 발사대패로 열심히 대패질 ................
에어론을 만들었습니다.
키트를 그대로 제작하면 부위별 발사강도를 고려하여 적용되어 있는데
카피를 하게 되니 이런부분이 좀 부족해 집니다 -.-;;
그래도 "스냅롤" 을 고려하여 키트보다 크게 제작하게 되니 그점은 좋네요 ^.^
열심히 샌딩하러 또 놀이터에 나왔습니다.
윙팁을 보고 있자면 ............ 노동 강도가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
장시간의 샌딩을 마치고 에어론 부착에 들어 갑니다.
먼저 모노코트를 적절한 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저의 작업방식은 에어론과 주익의 접합면에 먼저 코트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휜지를 심어주고 에어론과 주익을 먼저 접합해 두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 합니다.
이로써 주익은 코트 작업전 단계까지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수직/수평 미익 작업만 완료하면 생지 완성 입니다.
3점식 랜딩기어는 예전에 "Q.B 25" 에 쓰던 랜딩기어가 있어서 그 부품이 활용가능한 형태로 동체 하부를 제작 하였습니다.
'기체 제작,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9 (0) | 2012.06.08 |
---|---|
"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8 (생지 완성) (0) | 2012.06.01 |
"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5 (0) | 2012.05.28 |
"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4 (0) | 2012.05.27 |
"Aladdin-S" 기체 카피 제작 - 3 (0) | 2012.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