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날씨도 추워지고 바람도 쌩 ~ 쌩 ~
엔진기의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슬 ~ 슬 ~ 묵혀 두었던 엔진을 꺼내서 정비를 시작 합니다.
오늘은 그 여섯번째 !!!
1996년 대학교 3학년때 만들어서 날리던 FLASH RS 를 2002년에 대파시킴 -.-;;
원인 : 조종기 모듈 핀 땜질 떨어짐 => 조종불능
정확히 2002 년 10월 06일 이후 한번도 돌리지 않았던 OS61RF Hanno Special
이녀석 슬리브가 빠지지 않았는데요.
OS61RFabc 분해해 보고 자신감을 얻어 슬리브를 빼고 베어링을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크랭크케이스에 열을 가하고 이래저래 톡 ~ 톡 ~ 톡 ~
오호라 ~ 생각보다 힘들지 않게 잘 빠져 나왔습니다.
기분좋게 새 베어링으로 교체를 완료하구요.
슬리브와 피스톤도 잘 들어 갔구요.
이렇게 해서 엔진 조립 완성 !!!
OS61RF Hanno Special 의 위용 ^.^
여기에다 ASANO 펠라까지 있다면 완벽 재현 입니다 ^.~
"GET WILL" 에 장착하기 위해 엔진 마운트부를 개조해 주었습니다.
기체에 엔진 장착 완료 및 테스트 비행 !!!
11월 15일 엔진 테스트 비행 완전 성공 !!!
기체 개발자 이신 "박병준"님의 말을 빌려 쓰면
YS63S 는 13x6 펠라로 10800 rpm 으로 돌리는데
OS61RF Hanno Special 은 13x10 펠라로 10000 rpm 으로 돌리고
기체의 크기도 예전 61 엔진의 파워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크기라고 합니다.
올겨울은 GET WILL + OS61RF Hanno Special 의 조합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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