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날씨도 추워지고 바람도 쌩 ~ 쌩 ~
엔진기의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슬 ~ 슬 ~ 묵혀 두었던 엔진을 꺼내서 정비를 시작 합니다.
오늘은 그 네번째 !!!
YS63S 엔진 분해 조립 입니다.
1. 피스톤과 커넥팅 로드를 신품으로 교체
2. 개스킷을 제작품으로 교체
3. 크랭크축의 Front 와 Rear 베어링을 신품으로 교체
엔진분해를 완료하고 새로 장착할 부품들을 놓아 보았습니다.
개스킷은 왼쪽이 YS 정품 개스킷이고 오른쪽이 기름종이 개스킷 0.25 mm 와 0.5 mm 를 이용하여 제작한 개스킷 입니다.
베어링는 정품은 아니고 공구상가 구매품 입니다 ^.^
베어링을 끼울때는 열박음 없이 펠라와 함께 장착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잘 들어가지 않을때에는 열을 가해서 넣어 주기도 합니다.
밸브 타이밍 조정 입니다.
크랭크샤프트를 피스톤의 상사점에 맞추고 캠기어 마킹표시가 정확히 아래로 오게 맞추면 됩니다.
캠기어 마킹이 정확히 아래로 오게 되어 있습니다.
위/아래 모두 가능하지만 아래로 맞추는 것이 작업이 더 쉽고 정확히 아래로 오게 됩니다.
캬뷰레터 개스킷과 커버플레이트 개스킷을 교체해 주었습니다.
파손된 피스톤과 커넥팅로드를 신품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커버플레이트 조립 입니다.
조립시 주의사항은
커버플레이트에 장착된 디스크 밸브와 크랭크축의 커넥팅로드가 체결된 로드를 일치시켜서 조립해야
합니다.
조립 완료 *^.^*
당분간 돌릴일이 없는 엔진이라 보관 모드로 들어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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