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3P BEAT"

2015 F3P 인도어 비트 진행상황 12월 13일

박성만 2014. 12. 13. 17:54

이제 곧 기체 (기자재 제외)가 완성될 것 입니다.

기자재는 해외선수들이 사용하는 가벼운 기자재를 선정하고 탑재하면 되기에

기체 중량 감량부터가 우선 입니다.

29 g 이내로 가볍게 나오기를 . . .

 

실내비행 최신 기자재 무게는 대략적으로

모터 : 15 g ~ 7.5 g

변속기 : 6 g ~ 2.12 g (0.7 + 0.42 + 1 선 포함)

서보 x 3 : 14.1g ~ 7.5 g (개당 4.7 g ~ 2.5 g)

수신기 : 3.8 g ~ 2.7 g

펠라 : 2.8 g ~ 2.4 g

링키지 : 2 ~ 1 g

기타 추가품 (양면테잎, 벨크로 등) : 1 g

 

최대 : 45 g

최소 : 24 g

 

그러므로, 기체가 29 g 에 나오면

기체 무게 (배터리제외)는 53 g ~ 74 g 으로 제작이 가능함 !!!

 

저의 기자재 적용 예상은

모터 : 11 g

변속기 : 5 g

서보 : 12 g (5035HD x1, 531BBD x 2)

수신기 : 2.7 g

펠라 : 2.4 g

링키지 + 기타 추가품 (양면테잎, 벨크로 등) : 3 g

= 총 36.1 g 예상 합니다.

 

기체를 29 g 에 제작 한다면 ....

 

기체 무게는 배터리 제외하고 65 g 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