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7 Flight

4월 30일 (2016) 실내비행일지 = 무선조종림보 비행기 테스트 동영상

박성만 2016. 5. 2. 23:09

"배터리 정격전압은 7.4 V 와 푸셔형 기체 (전방프로펠러 금지)"

그리고 실내 & 실외 비행 모두 가능할 것 !!!

 

만약 "실내 비행"만 생각 했다면 "데프론 + 마일라 공법"으로 아주 가볍게 제작 했을 것 입니다.

그래도, 포인트는 "실외 비행"이 더 잘 되도록 튼튼하게 만든 실내 & 실외 비행 겸용 기체 입니다 !!!

 

먼저 테스트 비행 동영상부터 보고 가실께요 ^.^

 

동영상에 나오는 기체 제작 일지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blog.daum.net/rc-f3a/8550431

 

실내/실외 "무선조종 림보경기" 전동 푸셔형 비행기 Part 2

무선조종 림보경기용 전동 푸셔형 비행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실내 & 실외 모두 비행이 가능하도록 실내 비행이 가능하도록 가볍고 실외 비행도 가능하게 강성을 확보한 7.4 V 전용기체 완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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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daum.net/rc-f3a/8550437

 

실내/실외 "무선조종 림보경기" 전동 푸셔형 비행기 Part 3

무선조종 림보경기용 전동 푸셔형 비행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실내 비행이 가능하도록 가볍고 실외 비행도 가능하게 강성을 확보한 7.4 V 전용기체 완성이 목표 입니다 ^^ 실내 비행만을 목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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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daum.net/rc-f3a/8550445

 

실내/실외 "무선조종 림보경기" 전동 푸셔형 비행기 - 완성

"배터리 정격전압은 7.4 V 와 푸셔형 기체 (전방프로펠러 금지)" 그리고 실내 & 실외 비행 모두 가능할 것 !!! 조건을 만족하는 기체를 완성하고 실내/실외 비행까지 완료 했습니다. 생각보다 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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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 930 mm

전폭 : 745 mm

중량 : 157 g (배터리 제외)
      
실내비행중량 : 188 g (7.4 V 550 mA 배터리 포함)

실외비행중량 : 198 g (7.4 V 550 mA 배터리 포함)

 

 

 

 

 

 

 

 

실내비행과 실외비행의 차이는 정말 확연하네요.

파워 소스를 나누어 쓰기로 했습니다.

실내비행은 2320 kv 모터 적용

실외비행은 1500 kv 모터 적용 입니다.

 

 

이기체를 만들기 위해 지난 몇주간 재미있게 보내었습니다.

테스트 비행도 무사히 마쳐서 마음이 너무 홀가분하네요 *^.^*

 

BEAT LIMBO
(처녀비행 : 2016.04.30)
   금일비행        누적비행
=======================
       8                    8


(120 mA = 1B: 23 / 2B: 22 / 3B: 20 / 4B: 19 / 5B: 19 / 6B: 16 / 7B: 16 / 8B: 16)
(180 mA = 1B: 46 / 2B: 44 / 3B: 43 / 4B: 40 / 5B: 35 / 6B: 35 / 7B: 35 /
(370 mA = 5B: 45 / 6B: 44)
(550 mA = 1B: 1 / 2B: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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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 덕분에 해운대에 가 볼 일이 있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