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9월 27일 (2019) 비행일지 = 에어로토우잉 성공 ^^

박성만 2019. 9. 28. 01:31

에어로토잉 도전 !!!


2번의 실패 끝에 결국은 성공하고 10회 토잉을 거치면서 실력을 가다듬었습니다.

마지막 에어로토우잉에서는 매우 안정적인 토우잉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



견인기체의 무게중심에 로프를 걸고 토잉 대기중 입니다.


아직까지 낮시간에는 무지 덥습니다 ~,.~


견인용 후크를 장착하기로 했구요.


도면에 표시된 위치에 후크를 장착 했습니다.


완연한 가을하늘 입니다.

근데, 낮시간에는 무지 덥습니다.



낚시용 합사를 이용해서 견인용 로프를 제작 했구요.


모터 글라이더는 펠라를 제거하고 변속기와 연결된 선을 제거해서 '퓨어글라이더'로 변신 시켰습니다.


견인용 기체는 '펀컵'



친구와 함께 비행장 간짜장을 먹으면서 맞이할 새로운 도전이전에 배를 든든하게 채워 둡니다.


첫번째 비행에서 로프 길이를 7 m 정도로 적용 했습니다.


견인용 로프의 길이도 적정 길이가 당연히 있을텐데요 ???

사전 정보가 없어서 실제 비행을 통해서 찾아보려 했습니다.



비행 시작 !


그리고, 실패 ~,.~


배터리는 2 Cell 600 mAh를 이용 했는데요.

이거 뭐 ~~~

1 시간도 버틸수 있었습니다.



로프 길이를 늘려서 15 m 정도로 견인 했습니다.


매끄럽지는 않았지만


성공 입니다.





이번에는 로프 길이는 20 m 정도로 적용 했습니다.


하늘 높이 비행중인 글라이더가 보이시나요 ?


견인기체와 글라이더를 한컷에 담았습니다.



경험을 통해서 방법을 알게 되었구요.

이제 실패 없이 안정적인 견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견인도 꼭 챙겨야 된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멋진 하늘


코스모스타
(처녀비행:2019.09.23)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14

(300 mAh = 1B: 48 / 2B: 44 / 3B: 40 / 4B: 41 / 5B: 35 / 6B: 32 / 7B: 31 / 8B: 30)


가을이면 즐길수 있는 푸른하늘에 에어로토우잉으로 비행중인 퓨어 글라이더 !!!


보라매 S
(처녀비행:2005.08.04)
금일비행     누적비행
===================
     3              189

(3cell = 2B : 46 / 3B: 32 / 4B: 29 / 5B: 26)


비행을 마치고 서대전 네거리에 나왔습니다.


땡볕에서 고생한 친구와 함께






맥주를 마시면서 RC 이야기와 세상사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