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12월 01일(2019) 실내비행일지 = 비시즌 비행 & 2019/20 시즌 시작

박성만 2019. 12. 1. 22:14

2019 년 실내비행 19/20 시즌을 시작합니다.

인도어비행 시즌은 2019.12.01 ~ 2020.2.29 이렇게 3 개월로 정하고 비행 합니다.


14/15 시즌  총 632 회      비시즌   총 280 회
15/16 시즌  총 565 회      비시즌   총 601 회
16/17 시즌  총 212 회      비시즌   총 125 회
17/18 시즌  총 348 회      비시즌   총 218 회
18/19 시즌  총 174 회      비시즌   총   56 회


많이 불 타올랐던 때가 있었는데요.

요즘엔 비행횟수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F3A P-21, F3A F-21 비행을 수련해야 되기 때문에 300 회 비행을 무난히 해 낼거라 생각 됩니다.




오늘까지 3년 10개월간 1,674 회 비행중인 가장 효자 기체 입니다.

19/20 시즌이 끝날때 쯤이면 2,000 회 비행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됩니다.



오늘 비행한 동영상 입니다.

영상의 비행은 아래 사진의 메뉴버인  F3A F-21 인데요.

4번, 16번 메뉴버 하강 3/4 스냅롤이 제대로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올겨울 인도어 아웃도어에서 열심히 수련해야 되는 메뉴버 ~,.~


비시즌 비행은 7월에 잠시 같은 취미를 즐기는 동생이 찾아와서 비행 했구요.



비시즌 11월부터 조금씩 비행 횟수를 늘렸습니다.


하지만, 비시즌 56 회의 비행밖에 하지 못했네요 ~,.~


1,600 회 이상 비행한 서보의 떨림이 심해져서



서보를 교체 하였구요.


작년 시즌 사용하던 배터리의 성능을 점검하고 상태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올 시즌은 무난히 300 회를 넘길 것으로 ....


F3P-AM (에어로뮤지컬) 기체 입니다.


지난 비행에서 견적이 있어서



수리를 마무리 했습니다.


역피치 비행은 매년 배워야 될 과제 이지만 아직까지 실행해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METIS  (첫비행 : 2018.05.06)
  비시즌 비행         누적비행
===========================
         2                     20


BEAT 16  (첫비행 : 2016.01.30)

 비시즌 비행      12/01비행        누적비행
===================================
       54                   23                 1,674

(150 mAh = 1B: 51 / 2B: 50 / 3B: 47 / 4B: 41 / 5B: 42)
(180 mAh = 1B: 26 / 2B: 26 / 3B: 24 / 4B: 23 )
(300 mAh = 1B: 51 / 2B: 48 / 3B: 49 / 4B: 49 / 5B: 43 / 6B: 39 / 7B: 40 / 8B: 38)
(120 mAh = 1B: 76 / 2B: 77 / 3B: 74 / 4B: 72 / 5B: 70 / 6B: 66 / 7B: 60 / 8B: 58)
(550 mAh = 1B: 11 / 2B: 12)


시즌의 첫날에는 친구와 함께 비행했네요 ^^







19/20 인도어비행 시즌의 목표는


1. 감기 안걸리고 실내비행 즐기기, 건강이 최우선 ^^

2. 비행횟수는 총 300 회 비행 하겠습니다.

3. F3A P-21 메뉴버 연습 (인증 동영상 올리기)

4. F3A F-21 메뉴버 연습 (인증 동영상 올리기)

5. F3P AM 용 기체 VPP 비행 연습 (인증 동영상 올리기)


============================================================================


수원 화성 가족나들이 Part 3

(2019.11.03)


화서문














화성의 정문인 '장안문'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 '방화수류정'





멋진 풍경을 보며 쉬었다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