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쇼에서 출시된 세스나 시리즈를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4번째 소개하는 기체 입니다.
이 기체의 출시시기는 1970년대 후반으로 추정 됩니다.
1977년에 출시된 세스나210 센츄리온의 판매실적이 아주 좋아서
https://rc-f3a.tistory.com/8552642
엔진사이즈를 049 → 10 사이즈로 키우고 ARF 구성방식(엔진 장착 및 조립의 편의성 증대)을 동일하게 제작하여 판매한 기체 입니다.
주익과 동체는 압축스티로폼으로 제작되어 있는 1970년대 후반의 기체 키트구성 입니다.
1983년 카탈로그 광고 입니다.
엔진과 프로펠라, 노즈기어까지 모두 장착이 완료되어서 판매 되었습니다.
낡아 보이지만 새 기체 입니다.
스티커가 부착되어 판매된 기체들은 오랜시간이 흐르면 이렇게 스티커에 문제가 생겨서 사용했던 기체로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체는 전동으로도 판매 되었습니다.
CESSNA 177 CARDINAL KYOSHO ARF KIT 전동 버전 입니다.
훗날 이 기체들은
https://rc-f3a.tistory.com/8552641
위의 기체로 다시 탄생 합니다.
CESSNA 177 CARDINAL 10 KYOSHO ARF KIT 내용을 보시면 엔진10 버전과 전동 버전이 판매 되었습니다.
1988년에 출시된 제품에서는 동체는 LSS, 주익은 발사제작에 모노코트 마감으로 판매되었습니다.
1970년대 후반 KYOSHO CESSNA 177 CARDINAL 10급 기체와
1980년대 후반 KYOSHO CESSNA 177 CARDINAL 10급 기체를 비교해서 보시는 재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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