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 Flight

12월 05일 (2023) 비행일지 = RC헬기 파손부품 구입 실패

박성만 2023. 12. 17. 17:00

RC헬기는 항상 최신 제품을 이용해야 됩니다.

올드헬기는 감성으로 날리는 것이지 주력으로 날릴 것이 못됩니다.

 

RC헬기가 신품이더라도 오래된 기체는 제대로 된 가격을 받지 못하는 것은 부품 수급에 문제가 있고 부품 하나만 고장나도 부품 수급 불가로 비행 자체를 할 수 없는 고물이 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어디까지나 자기만족으로 즐기는 것이 올드RC헬기 입니다.

 

최근 주력으로 날렸던 히로보 렙톤EX의 파손 부위 입니다.

 

https://rc-f3a.tistory.com/8552579

 

수집기체 ' 히로보 랩턴 RC헬기 ' HIROBO LEPTON EX RC Heli Kit only

'히로보' 브랜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RC 헬기 회사 입니다. 이유는 단 하나 1986년 제가 처음 봤던 RC헬기이고 제가 국민학교 4학년때 꿈만 같았던 기체에 대한 기억이 너무 강렬해서 36년이 지난

rc-f3a.tistory.com

총 5대중에 1대는 친구 W.C가 날리고 있고 제가 2대 비행중 입니다.

 

2022년 7월 25일 첫비행 이후 지금까지 245회 (1회 4분) 비행한 HIROBO LEPTON EX FBL

플라이바리스로 개조한 헬기라서 플라이바 타입보다 힘을 더 받을 것이기는 한데 ...

 

테일이 많이 떨어서 친구 W.C의 조언을 듣고 확인해 보니 파손 부위가 확인 되었습니다.

 

운용중인 2대의 HIROBO LEPTON EX 

 

2022년 6월 22일 첫비행이후 219회 (1회 4분) 비행한 HIROBO LEPTON EX Fly Bar 타입 기체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완전 파손 되지는 않았지만 파손 직전까지 와 있습니다.

 

테일 피치 플레이트 품번을 확인하고

 

제조사에 확인하니 품절이네요 ㅠ.ㅠ

기존 사양은 문제가 있어서 신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보니까 설계불량 이었나 봅니다.

 

알씨 재팬에서 확인해 봅니다.

구형 부품은 품절

 

신형 부품은 재고가 있습니다.

 

즐거운 쇼핑 ^.^

 

올드 기체를 재판하고 있는 기체가 있어서

 

주문 했습니다.

 

30년전의 사양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상 좋아진 레이저 컷

 

설계도를 보면서 잠깐의 상상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회신이 왔습니다.

재고 파악 실수 ㅠ.ㅠ

부품이 없네요 ~,.~

 

겨울철 봄날 입니다.

 

유행하는 영화

 

워낙 평이 좋길래 보았습니다.

 

올해 18번째 영화는 '서울의 봄'

김성수 감독 영화는 뭐니 뭐니 해도 1997년 '비트'

 

'비트'의 감독이 만든 영화라서 그냥 봤습니다.

 

나는 아직도 영화 '비트'의 감성이 너무 좋으네요 ~~~

 

연화 관람후 히로보 랩톤 FBL 테스트 비행

 

파손 부위를 테이블타이로 묶고 나왔습니다.

 

잘 나는데요 ^.^

 

날릴만 합니다 *^.^*

 

대충 만족하고 부품 보강은 다음 기회에 ...

 

당분간 히로보 랩톤EX 2대는 휴식기로 들어갑니다.

 

====================================================================

 

상경 첫째날 

(2023. 12월초)

 

이번에는 세종시에서 KTX를 타고 상경

 

상암동 도착

 

MBC

 

대학 시절에는 허허벌판이었던 상암동

차가 밀리는 것을 고려해도 여기서 한국항공대학교까지 10분 거리

서울은 끊임없이 발전중 입니다.

 

약속 장소에 도착

 

점심은

 

뷔페

 

저녁은

 

가벼운 술자리

 

잘 먹고

 

숭례문으로 이동

 

명동 신세계 미디어파사트 구경

 

빨강색을 좋아하는 중국 대사관

 

명동 거리에는

 

화려한 조명

 

캔맥주 마시면서 명동 길거리 음식 먹기

 

연말 분위기의 명동 롯데

 

 

마무리는 친구 E.S.Lee와 맥주 여러잔 마시다보니 어느새 새벽이 되어 버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