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9 Flight

1월 30일(2009) 비행일지 = 스냅롤 세팅

박성만 2009. 1. 30. 12:38

FLASH PRO 45
(처녀비행:2005.09.27)
금일비행     누적비행 
=====================
    6                86

 

 오늘 첫비행 이륙시 엔진 하이에서 엔진 꺼짐 -.-;;;

랜딩은 활주로 진입이 불가한 고도 였으므로 엔진컷 상태에서 기체를 수평으로 유지하고 기속을 최대한 줄여 갈대밭에

사뿐히 내려 앉히기에 성공 *^.^*

갈대가 워낙 힘이 좋아서??? 기체는 지면과의 충돌이 없었고 갈대에 걸쳐 있는 상태 였습니다.

다시 시동걸고 엔진 세팅 다시 잡아준 후 6회 비행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활주로 상태가 좋지 못했던 관계로 3회 비행후의 지져분한 나의 기체 -.-;;;

오늘도 스냅롤 세팅을 계속 하였습니다.

일단 현상태에서 에어론이 타각이 가장 많이 나올수있게 하기 위하여 에어론 혼의 가장 하단부에 링키지를 꽂은 후

다시 기체를 비행하면서 에어론 노멀 상태의 비행 느낌을 잡아보니 AFR 77% => 70% 정도가 마음에 드는 비행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바뀐 에어론 타각으로 인하여 나이프 엣지에서의 기체 버릇을 다시 잡아 주어야 했습니다.

비행중 좌우 나이프엣지를 반복하면서 에어론과  AUX 1 에 들어가 있는 믹싱량을 조절하여 나이프엣지가 잘 나올수 있는

세팅을 완료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스냅롤 세팅으로 .......................

일단 에어론은 최대 타각으로 돌리고 스냅롤시의 D/R 의 익스포낸셜량을 조절해 주었습니다.


 


스냅롤을 위한 타각

                                노멀                                       스냅롤

============================================================

에어론          AFR 70 %  EXP 20%                 D/R  150 %  EXP 10%

엘레베이터   AFR 70 %  EXP 20%                 D/R  35 %  EXP 25%

러더             AFR 120 %  EXP 30%               D/R  60%   EXP 35%


=================================================================


가족 모임 (2009.02.21 ~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