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9 Flight

4월 11일(2009) 비행일지 = 엔진이 말썽이네요 -.-;;;

박성만 2009. 4. 11. 12:08

GET WILL from BJ
(처녀비행:2004.03.19)
금일비행     누적비행 
=====================
    2              237

 



 이런저런 사정으로 최근 비행을 못했는데 오늘은 마음먹고 새벽 05:30 에 기상해서 준비하고 구드래 공원으로 왔습니다.

조금 빨리 달리니까 40분만에 도착했네요.

아침 06:40 구드래공원의 전경 입니다.

안개 때문에 바로 비행에 들어가기가 어려워서 작업부터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로커암 개스킷을 교체해야 되는데 일단 미루고 로커암커버를 교체했습니다.

 

 오늘따라 시동하는데 엄청 애먹고 시동후 엔진 상태도 꽝 !!! 이네요.

스로틀은 좋은데 엔진 컷에 문제가 있어서 다음에 개스킷을 교체해야 하고 그 문제로 인해 하이도 잘 나오지 않네요.

일단 이상태로 2회 비행을 하는 도중 뻑 ~~~~~

순간!!! 연료는 남았을텐데??? 하면서 예전에 비행중 커넥팅 로드 or 크랭크케이스가 부서졌을때와 동일한 느낌 이었습니다.

랜딩후 엔진 분해 시작...................

 


 아직 완전 분해는 아니지만 Rear 베어링이 파손 되었네요.

몇회나 비행했나 아마 2년 동안 90~100 회 사이인데...........

역시나 이 엔진도 이시점에 문제를 일으키네요 -.-;;;

베어링이 이 정도로 되기전에 무언가 징조를 보였을텐데 왜 몰랐을까 ???

베어링이 이렇게 파손되어 보기는 처음이네요 ㅡ,.ㅡ

 


 이 좋은날 날잡고 비행왔는데..................

이게 무슨꼴??? 이람 ~~~ 미치겠네요 -.-;;;

 



 이렇게 하늘도 좋고 날씨도 좋은데 2판 날리고 돌아가네요.

철수 08:50

출발할때 세컨드기체 한대 더 실었어야 되는데 하는 아쉬움을 남긴체 Go Home ~~~

 

 돌아가는 길에 동호회원의 카센타에 커피 한잔 마시러 왔습니다.

날이 좋아지니 제트스키를 꺼내어 두었네요 *^.^*

올 여름도 화이팅 입니다 ㅋㅋㅋ 수상비행 준비를 슬 ~ 슬 ~ 해야 겠습니다.

 

=============================================================


충주, 단양, 제천, 공주 여행 (2009.4.06 ~ 09)


둘째날 : 충주호 유람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