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간 제주도 여행 다녀오고 업무복귀 등등 후유증으로 비행을 못했습니다.
다시 비행을 하기 위하여 오늘 ZEN 90 주익수리와 비행준비를 하였습니다.
1. 엔진룸 부의 분해 작업과 엔진 청소
2. 연료통 MK 450CC => 380CC 원래 들어있던 녀석으로 교체 및 연료라인 신품으로 교체
3. 리트랙트 랜딩기어 정비
4. 주익 파손부 수리 및 커버링 작업
5. 주익 커버링 보강 작업
코트기체의 좋은점이 수리가 용이하다는 것 !!!
현장의 잔해들을 이어주고 내부에는 보강용으로 발사 한겹 더 넣어 주었습니다.
모델 메이트로 틈을 메워주고 샌딩을 완료한 면 입니다.
강도는 발사 두겹이라 충분히 확보 되었습니다.
다행히 집에 카멜 엘로우가 있었네요.
Piper Cub 과 같은 노란색 칼라가 적용되어 있네요 ~~~
ㅋㅋㅋ 집에 파란색 모노코트가 없어서 미스트 블루로 넣어 주었습니다.
근데 너무 표 나는군요 ㅋㅋㅋ
어차피 연습기 많이 날려줄 기체이기에.............이정도는 애교로 ~~~
나중에 파란색 모노코트가 입수되면 다시 입혀줘야 겠습니다.
주익 발란스를 맞추어 보니 약 11 g 정도가 맞아 떨어지네요............
아마도 25 g 정도의 중량증가가 발생 되었을 걸로 예상 됩니다.
내일 날씨가 좋고 나의 체력이 따라갈수 있다면 Test 비행 들어 갑니다.
도대체 이놈의 Test 비행은 언제까지 하는 거얏 -.-;;;
'기체 제작,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12일(2009) 작업일지 = 또 부서진 FLASH PRO 수리 ^.~ (0) | 2009.09.14 |
---|---|
6년된 Piper Cub (GP 발사 KIT) 다시 날리기 (0) | 2009.06.07 |
5월 08일(2009) 작업일지 = SAITO 115 실린더 블록 교체 (0) | 2009.05.09 |
4월 15일 작업일지 = OS FS-120Slll pump 엔진 부품 교체작업 (0) | 2009.04.16 |
4월 15일 작업일지 = YS 63 S 엔진 부품 교체작업 (0) | 2009.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