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 니들이 두개 있는데 세팅을 어떻게 하나요 ???
2003년 처녀 비행후 숙성 중이던 PIPER CUB 를 갑자기 날리고 싶어졌습니다.
무려 6년간 숙성된 OS 61 SXH 엔진에 피츠 머플러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 기억을 더듬어 보면 ???
펠라를 앞으로 보고
뒤에 있는 니들 하이 담당
앞에 있는 니들 로우 담당이라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예전 이 엔진을 돌릴때 로우 세팅을 할 줄 몰라서 스로틀 내리면 엔진이 꺼지고 했었습니다.
엔진 : OS 61 SXH 헬기 엔진에 피츠 머플러조합
문의점
1. 뒤에 있는 니들 하이 담당 / 앞에 있는 니들 로우 담당이 맞나요 ???
2. 세팅은 어떨게 하는지요 ???
- 기억을 더듬어 보면 엔진 하이는 스로틀 풀로 열어 주고 뒤의 니들로 하이 피크치를 잡고 2클릭 정도 풀어준 기억
- 앞의 이들은 세팅조차 해본 적이 없습니다.
3. 슬로우 세팅은 어떻게 하나요 ???
=> 장동식 고수님께서 조언을 해 주셔서
1. 하이니들 2 1/2 / 중속니들 3 바퀴 풀고 시동걸고
2. 하이니들 피크치 잡아주고 (예상 1 4/5 바퀴 정도)
3. 로우는 아이들로 세팅하고
4. 중속에서 중속니들 조금씩 조이면서 적절한 안정적인 엔진회전을 뽑아내면 OK !!!
- 앞의 니들은 중속 니들로써 중속을 넉넉히 풀어준다고 합니다.
'기체 제작,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PER CHIPMUNK" 90S (WM ARF) 2009.10.07~08 작업 (0) | 2009.10.08 |
---|---|
9월 12일(2009) 작업일지 = 또 부서진 FLASH PRO 수리 ^.~ (0) | 2009.09.14 |
5월 18일(2009) 작업일지 = ZEN 90 주익수리 및 비행준비 (0) | 2009.05.19 |
5월 08일(2009) 작업일지 = SAITO 115 실린더 블록 교체 (0) | 2009.05.09 |
4월 15일 작업일지 = OS FS-120Slll pump 엔진 부품 교체작업 (0) | 2009.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