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Bird 90 (OS 120 lll pump )
(처녀비행:2009.06.11)
금일비행 누적비행
=====================
1 42
2009 춘천 국제 레저 프레 경기대회 전국 모형항공기 대회
F3A 부문이 2009.08.29 (토)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저는 중급에 출전하여 "꼴찌"를 하게 되었네요 -.-;;
하지만 새롭게 인사하게 된 분들과 저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제 블로그에도 들르신다며 인사해 주신분들께도 정말 감사 드립니다.
신홍철 (F3A ABC CLUB) 님
앞으로 신홍철님은 중급 차세대 1위권이세요 !
비행 감명깊게 잘 보았습니다.
대회 안내부터 전화 연락 그리고 Call 까지 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대회 3위 축하 드립니다.
김준호 (KRCC) 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제 블로그를 즐겨 봐주신다고 하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추억에 남을 좋은 사진들이 남게 되어 너무 고마웠습니다.
다음에 만나면 비행기 이야기 더 많이 해요 ^.^
좌 절 모 드
분명이 연습때는 이것이 아니었는데
"가깝게 그리고 큰 메뉴버" 를 분명 연습했고 그렸는데..................
대회때 왜 이리 기체가 멀리 ~ 멀리 ~ 날아가 버리던지 -.-;;
내가 봐도 기체가 멀리 가버려서 잘 안보여 헷갈릴 정도인데 ................. 이건 뭐 ㅡ,.ㅡ
서울대회때는 1차 : 208.5 / 2차 : 213.5 인데
이번에는 단판 : 189 점 !!!
서울대회이후 연습량은 늘었는데 내가 봐도 비행기가 이상한 곳으로만 가고 있어서
이놈의 저질 손가락을 탓하는 수 밖에 없네요 -.-;;
그래도 대회에 나왔으면 한 수 배우는 즐거움이 있는데요.
신시균 심판위원장님께서 저의 비행에 대한 지적을 해 주셨습니다.
나의 문제점
1. P 턴 이후 연기하고자 하는 고도에 올린후 다음연기/다음연기/다음연기 마다
고도의 높/낮이 기체의 위치(가깝거나/먼거리)가 모두 들쑥 날쑥이라서 좋은 점수를 받을수가 없다.
2. 수직 비행의 경우
오늘처럼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은 기체를 수직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기체는 90도 수직이나 바람에 밀려서 수직으로 올라가지 않으면 안된다는 말씀 ^.^
예) 바람없는날 : 기체를 90도로 상승시키면 수직상승이 됩니다.
만약 풍속 10m/s 라고 가정하면 : 기체를 90도로 상승시키면 기체는 밀려 갑니다. (수직상승이 아닙니다)
이경우 기체를 80도로 상승(가정 할때)시킬 경우 기체는 비스틈하나 바람에 밀리지 않고 수직상승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풍속 20m/s 라고 가정하면 : 기체를 90도로 상승시키면 기체는 밀려 갑니다. (수직상승이 아닙니다)
이경우 기체를 70도로 상승(가정 할때)시킬 경우 기체는 비스틈하나 바람에 밀리지 않고 수직상승이 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기체가 수직으로 상승한다는 의미는 기체가 90도로 수직 상승이 아닌
기체가 상공의 가상의 라인을 수직으로 올라간다는 의미 입니다.
- 저는 이 룰을 몰랐고 오늘의 강풍에 기체가 당연 밀려나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
나는 그것도 모르고 "난 지금 잘 하고 있는거야 !!!" 이렇게 최면을 걸었으니..............OTL
그래도 대회가 춘천에서 열리는 덕분에 가족과 즐거운 1박 2일 여행이 되었습니다.
===============================================================
춘천 & 홍천 여행 (2009.08.28 ~ 29)
대회 전날 비발디파크에 도착하여 "오션월드" 에서 가족과 물놀이를 즐긴후 숙박하였습니다.
신종플루 유행조짐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파가 물놀이를 즐기더군요.
저도 솔직히 걱정은 되었지만.............ㅋㅋㅋ
춘천까지 왔는데 "닭갈비"를 먹지 않으면 가족들에게 욕 들을까봐 ㅋㅋㅋ
춘천시 명동에 위치한 닭갈비 골목에서 밥 잘먹고 집으로 Go ~ Go ~ 하였습니다.
'2004~2009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18일(2009) 비행일지 = 시험끝 ^.^ 해방이닷 ~ (0) | 2009.09.20 |
---|---|
9월 13일(2009) 비행일지 Part 2 = 견적이후에도 계속 ~ (0) | 2009.09.19 |
8월 26일(2009) 비행일지 = 대회전 마지막 점검 ^.^ (0) | 2009.08.26 |
8월 23일(2009) 비행일지 = 날리면 날릴수록 어렵네요 -.-;; (0) | 2009.08.23 |
8월 22일(2009) 비행일지 = 춘천대회(29일) 출사표를 던지며 ㅋㅋㅋ (0) | 2009.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