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3 Flight

4월 29일(2010) 비행일지 = 계속된 액땜하기 -.-;

박성만 2010. 4. 29. 17:23

초강풍이 불던날 ~

공군참모총장배 대회전에 거의 시간이 없을것 같아서.............................어쩔수 없이 비행을 감행했습니다만 -.-;;

 

GranBird 90 랜딩기어 접었습니다.

 

 강풍에도 문제없이 잘 날리지만

2010년에서 첫판/두번째판 모두 구드래공원에서 비행했는데 할때마다 대회준비 기체들 다리가 부서지네요 -.-;;

 

 기존의 1024 WC2 가 손에 잘 맞는데 빨리 12Z으로 감 잡아야 겠습니다.

오늘은 기존의 FLASH PRO 45 세팅값을 12Z 으로 옮기고 그럭저럭 세팅해 주었습니다.

 

 연료도 바꾸어 주었습니다.

이제 평이 좋은 국산으로 가렵니다 ^.^

오늘 돌려보니 평소처럼 잘 날아주네요 ㅋㅋㅋ

 

 4 포인트롤의 마지막이 항상 엉성해서 그동안 미루었던 무게중심도 대충 뒤가 무거운 느낌으로 잡고

비행해 보니 예전보다는 좋은 느낌 입니다.

 

GranBird 90 (OS 120 lll pump )
(처녀비행:2009.06.11)
금일비행     누적비행 
=====================
     2                51

 

FLASH PRO 45 (OS 70 Ultimate)
(처녀비행:2005.09.27)
금일비행     누적비행 
=====================
      5               156

 

비행시간 9분 무렵 엔진이 꺼졌습니다.

 

언더카울을 벗기고 여기저기 점검해 보았습니다.

어쨌든 오른쪽 랜딩기어가 파손 되었습니다.

 

 이렇게 랜딩기어가 파손 되었네요 -.-;;

 

연료가 이렇게 많이 남았는데 엔진이 왜 꺼졌을까 ??? 하고 생각하면서

연료를 빼내려는데 메인라인으로 연료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연료호스가 꼬였거나 등등

세우고 흔들어보니 달랑 ~ 달랑 ~ 소리도 들리지 않고 -_-  해서 살펴보니

연료호스가 연료통 뒤벽에 닿아서 위/아래/좌/우 로 흔들리지 않네요 -.-;; 제길쓰 ~~~ 

 

 바로 연료통 분해 했습니다.

또 일꺼리만 생겼네요.

연료통은 MK 450 CC 로 바꾸고 연료호스도 교체해 주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