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3 Flight

11월 03일 (2013) 실내비행일지 = 프로펠러 교체 테스트

박성만 2013. 11. 4. 01:27

집에 있는 3종류의 프로펠러를 교체해 가면서 비행성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순서대로 GWS 0840 펠러, GWS 0843 펠러, APC 0838 펠러 입니다.

 

제일 먼저 GWS 0840 펠러로 시작 합니다.

 

뜨자마자 진동이 상당하네요 ~.~

 

원인은 센터홀이 느슨해서 모터와 결합시 간격이 생겨서 회전시에 진동이 발생 합니다.

이 부분이 개선되면 비행성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오늘의 결과는 비행불가 입니다.

 

두번째는 GWS 0843 펠러 입니다.

느낌이 카본펠러와 흡사하고 무게도 3개의 펠러중 가장 가볍다는 느낌 입니다.

비행성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단, 현재 저의 손가락이 APC 0838 에 익숙해져 있어서 GWS 0843 펠러 장착시 기속이 좀 빠르다는 느낌 입니다.

하지만 상승시와 45도 상승시 롤 이후 추가로 밀어주는 힘과 비행 느낌은  GWS 0843 펠러가 더 좋습니다.

 

마지막은 제가 애용하고 있는 APC 0838 입니다.

속도는 3개중 가장 저속 입니다.

단, 펠라가 무겁다는 것이 문제 입니다.

APC 0838 펠러를 경량화 시키거나 0838, 0938의 인도어 전용 카본펠러를 장착하면 더 좋은 비행성능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제 실력이 더 향상되어 부딪힐 일이 없어지면 그때는 카본펠러를 장착하고 비행해 보아야 겠습니다. 

 

커피한잔 해 가면서 비행을 즐겼습니다.

 

CLICK - Blue
(처녀비행:2013.01.20)
금일비행     누적비행 
===================
    18             177

(2 Cell = 1B: 44 / 2B: 42 / 3B: 43 / 4B: 37 / 5B: 35 / 6B: 33)
(Thunder 2 Cell = 1B: 30 / 2B: 30 / 3B:1)

 

아래의 동영상은 2013 년 F3P 세계대회에서 F3P-AM 을 연기중인 일본의 Hiroshi Asawa 입니다.

2013 년 F3P 세계대회에서 가장 연장자인 선수 이기도 합니다.

Hiroshi Asawa 선수는 1954년 2월생이라고하니 우리나이로 60세 이십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연기가 끝나고 많은 박수를 받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충분히 이해가 가는 장면 입니다.

저에게는 아직 20년의 여유?가 있게 되는 것 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