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Flight

10월 30일 (2018) 비행일지 = 나이프엣지 스냅롤 연습

박성만 2018. 11. 12. 12:16

F3A F-21의 메뉴버를 하나씩 익혀보려고 합니다.


항상 드론과 함께하는 평일 비행장 입니다.



오늘의 과제는 메뉴버 11번 입니다.


배면 진입 1/8 루프로 45도 다운라인 비행 합니다.

1/4 롤을 수행해서 나이프엣지로 만들고

스냅롤 1회 (나이프엣지 상태에서의 스냅롤)

반대방향으로 스냅롤 1회 (나이프엣지 상태에서의 스냅롤)

1/4 롤을 수행해서 배면으로 45도 다운라인 비행을 하고

1/8 루프로 배면 수평비행으로 빠져 나옵니다.


이 비행과 유사한 비행은 F-17 에서 경험이 있습니다.


F3A F-17 3번 메뉴버 입니다.


개인적으로 연기의 난이도는 F-17 > F-21 입니다.

이미 유사한 비행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F-21 연기가 낮설지 않습니다.


F-17 극강의 메뉴버 !!!


나이프 엣지 스냅롤의 결정판 입니다.


9 번 메뉴버는 나이프엣지 상태에서 1/2 롤링써클을 양방향 모두 소화해 내어야 하고

나이프엣지 상태에서 1 + 1/2  스냅롤을 수행하면 반대면의 나이프엣지로 스탑 되어야 하는데

나이프엣지 상태의 곡예비행을 자유자재 그려낼 수 있어야 합니다.


F-17에서 난이도 높은 비행을 수행한 경험이 있기에 F-21 에서의 나이프엣지 스냅롤은 무난히 해낼수 있습니다.


WIND S 110 E (처녀비행:2016.11.09)
금일비행     누적비행
=====================
      4                536
(6cell = 1B: 87 /  / 3B: 106 / 4B: 97 /  / 6B : 98 / 7B: 115 / 8B: 141 / 9B: 125)
(5cell = 1B: 15 / 2B: 16 / 3B: 11 / 4B: 11 / 5B: 17 / 6B: 18 / 7B: 19 / 8B: 17 / 9B: 25 / 10B: 18)
(4cell = 1B: 98 /  / 3B: 85 / 4B: 65 / 5B: 105 + 6B: 105 / 7B: 119 + 8B: 116 /  / 11B: 32)
(3cell = 1B: 59 / 2B: 43)
(2cell = 1B: 35 / 2B: 46 / 3B: 47 / 4B: 38 / 5B: 38 / 6B: 123 / 7B: 125 / / 9B: 116 / 10B: 117)


비행을 마치고 동갑내기 회사친구들과의 영화 모임 참석 !


이 모임의 좋은점은 저 혼자만 술을 마신다는 것 입니다.

오늘은 비행까지 마치고 참석한 상태라 술 맛이 더 좋네요 ^^


2차로 커피숖을 가는 모임 ^^



남자 5 명이서 모여도 이렇게 주메뉴는 스무디 *^.^*


평균신장 180 cm 의 40대 중반의 가장들 !

술 안마시는 영화 보기 모임 ^^

ㅋㅋㅋ



비록, 영화 내용은 형편 없었지만 .......

영화를 본다는 그자체가 중요한 것이니까요 !!!

항상 만족하는 모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