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제가 가지고 있는 국내산 '코스모' 발사키트 제품들을 포스팅하고 제작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RC전용 기체인 '코스모스타'의 경우
주익 1520 mm, 동체 865 mm 중량 400 ~ 450 g 이었구요.
이번에 소개드리는 프리플라이트 토잉 기체 '알바트로스 글라이더'는
주익 1156 mm, 동체 960 mm 중량 65 g 입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수집기체 "솔개 2호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는 주익이 900 mm 크기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http://blog.daum.net/rc-f3a/8551639
이번에 포스팅하는 '알바트로스 글라이더'는 주익 1156 mm 이어서 RC로 개조하더라도 안정적인 비행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일단, 넉넉하게 구입해 두었구요.
'아카데미 블랙이글'을 오마쥬 하려는 기체인데요.
블랙이글 540 글라이더 (아카데미) = BLACK EAGLE (MUGEN)
http://blog.daum.net/rc-f3a/8550428
가장 근접한 형상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대신 동력 글라이더가 아닌 에어로토잉 글라이더로 제작해 볼 계획 입니다.
RC로 제작하려면 동체길이를 100 mm 정도 줄여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어차피 쓰지도 않을 플라스틱 파트가 많이 없다는 것이 장점 이네요.
종이 커버링을 해볼까하는 생각도 잠시해 보았습니다만 .......
가벼운 필름 커버링으로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동체의 앞부분은 요즘 DLG 글라이더처럼 가늘게 기자재를 배치해 볼 생각 입니다.
동체를 만져보니 휨이 많이 발생하더군요.
양쪽으로 긴 카본 스트립을 접착해서 강성을 확보할 생각입니다.
일반적인 조립방식 입니다.
RC용으로 비행하려면 약간의 보강만으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장점은 주익을 옮길수 있다는 것 !!!
무게중심 맞추기가 용이해서 마음편히 제작할 수 있겠습니다.기자재 배치가 완료되고 무게중심을 고려한 주익 위치를 배치하고 나면 주익의 분리 역시 위의 방식인 고무줄을 적용할 생각입니다.손이 많이 가는 작업들이 줄게 되겠네요.
생각이 많아지는 엘레베이터 & 러더의 제작 ???
RC로 제작해야 되기 때문에 더욱 생각이 복잡해 집니다.
일단은 코스모스타의 방식과 동일한 형상으로 면적만 위의 도면 크기를 반영해서 수직, 수평 미익을 제작하려 합니다.
코스모스타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3 (생지완성)
http://blog.daum.net/rc-f3a/8551650
1:1 도면을 보면서 많은 생각에 잠깁니다.
즐거운 생각과 상상 ^^
치매 예방에 아주 좋은 멋진 취미 입니다.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1
https://rc-f3a.tistory.com/8552145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2 (완성)
https://rc-f3a.tistory.com/8552149
비행 동영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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