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 제작,작업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1

박성만 2020. 8. 11. 12:15

비행중량 250g 이하의 기체가 필요해서 코스모 글라이더 '알바트로스' 발사키트를 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키트 살펴보기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수집기체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http://blog.daum.net/rc-f3a/8551653

 

수집기체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근래에 제가 가지고 있는 국내산 '코스모' 발사키트 제품들을 포스팅하고 제작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RC전용 기체인 '코스모스타'의 경우 주익 1520 mm, 동체 865 mm 중량 400 ~ 450 g 이었구요. 이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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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제작에 들어갑니다.

 

기체를 여러대 만들수 있기 때문에 첫번째 기체는 중량을 고민하지 않고 감량없이 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목표 중량은 250g 이하이고 완성 중량이 목표 중량을 초과하면 2 번째 기체를 제작하면서 감량해 볼 예정 입니다.

 

주익 앞전의 홈이 양쪽 다르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는 애교로 생각하면서 맞추어가며 제작합니다.

 

주익 뒷전도 두께가 틀립니다.

이런 부분들을 감안해 가면서 그때그때 맞추어서 제작합니다.

 

주익의 보강재도 발사나무 재질 입니다.

이건 좀 아닌 것 같아서 0.75 mm 버찌우드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힘을 받는 방향에 맞게 나무 결을 맞추어서 잘라내었습니다.

 

상반각이 아주 높지만 첫번째 기체는 도면 그대로 제작해봅니다.

 

동체와 주익을 체결하는 부위가 나무결 방향으로 파손될 것 같아서 버찌우드로 보강 했습니다.

 

완성 !

 

동력 RC로 비행할 것이라서 주익을 보강하기로 했습니다.

 

완성 했습니다.

 

중량 확인

 

주익 1156 mm, 동체 960 mm 입니다.

 

현재 중량

 

동체는 0.5mm 카본 스트립 750 mm를 3면에 보강해서 비행중 동체가 틀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동체의 3면에 카본스트립을 부착 완료 했습니다.

 

동체 중량이구요.

2번째 기체를 제작하게 되면 동체에서의 감량은 카본 파이프를 이용하면 될 것 입니다.

 

커버링은 빨간색 투명 코트를 입혔습니다.

 

주익 중량 인데요.

주익에서는 특별한 감량 포인트가 없습니다.

 

배터리를 제외한 기자재 중량 입니다.

 

현재 중량이구요.

배터리, 수평&수직 미익, 커버링 필름, 링키지 등등의 중량은 제외 되었습니다.

 

목표는

주익 1156 mm, 동체 960 mm

중량 245 g 입니다.

 

 

비행 동영상 입니다.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2 (완성)

http://blog.daum.net/rc-f3a/8552149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모) 발사키트 제작 -2 (완성)

비행중량 250g 이하의 기체가 필요해서 코스모 글라이더 '알바트로스' 발사키트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키트 살펴보기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수집기체 "알바트로스 글라이더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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